[팸타임스 박주혜 기자 ] 미국 중북부를 가로질러 흐르는 옐로스톤 강에서 기생충이 발견돼 충격을 주고 있다.
복수의 외신은 지난해 여름 옐로스톤 강에서 기생충이 발생하면서 몬타나주 밀크릭 지역의 대형 물고기 수가 감소됐다고 전했다.
이에 지난해 8월, 어류 및 야생 동물 공원 측은 옐로스톤 강의 모든 수중 레크레이션 활동을 중단 시키는 전례없던 사례가 발생했다.
해당 공원 수산국 국장은 "모든 대형 어류종이 감소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그는 이어 "높은 산에서 내려온 물이 강의 수질을 정찰시키면서 다양한 기생충 숙주를 박멸시켰다. 이 상황을 잘 활용해 기생충의 수를 줄여야한다"고 말하면서 최근 새끼 물고기의 수가 증가했다는 소식을 알렸다.
한편, 지난해 여름 해당 지역이 낚시 도구 상점에 수천 달러를 투자했음에도 불구하고 기생충 문제로 지역 낚시 및 관광 경제에 큰 타격을 입은 것으로 밝혀졌다.
박주혜 기자 fam1@pcss.co.kr
2020 총선 날짜 언제? 문재인 정권 임기 중간 평가...미국 대통령 선거도 다가와
카를로스 곤 도주 시 사용했던 여권, 우리나라도 추가 발급 가능할까? 준비물보니 '불가능'
버닝썬 고발자 김상교, 사건 물러났던 이유는? '태풍이 오려나' 최근 SNS 게시글 보니 셀카와 함께 적은 문구 화제
18호 태풍 미탁, 개천절 태풍 주목 이유? '43년 만의 기록' 때문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칠지 언급하기 일러'
개천절 태풍 주목하는 이유? '2010년 이후 빈도 4배 증가' 기미 보이지 않아 VS 적도 부근 중형급 태풍 과연?
송가인, 도티 SNS에 무슨 일? '매니저와 함께 출연 예정' 방송은 언제길래?
[토스 송금지원금 이벤트] 토스 입금 알림 문자? 토스 송금지원금 9만 원 돈 받는 법 한눈에!
오늘, 영화 '기생충' 개봉일! 칸이 찬양한 봉준호 감독 영화 '기생충' 줄거리·스포·결말·원작은?
빅뱅 승리 사진 보니 '해피벌룬'에 얼굴을.. 뭐길래? 처벌에 '징역 3년 이하 가능'
다시 데이트를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관계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