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타임스 이동욱 기자] 앞서 물대포를 맞고 사망한 백남기 농민의 사망원인이 병사에서 외인사로 변경된다.
15일 서울대학교병원측은 백 농민의 사망원인을 병사에서 외인사로 변경하는 기자회견을 오후에 가질 예정이다.
백 농민은 앞서 민중총궐기 당시 경찰의 물대포를 맞고 혼수상태에 빠져 사망한 바 있다. 특히 당시 백 농민의 주치의는 그의 사망원인을 두고 병사라고 판단해 논란이 일었다.
당시 이 같은 논란에 서울대 의대생 102명이 백 농민 사망진단서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기도 했다.
지난 해 서울대 의대생 102명은 백 씨 사망진단서 사인인 '병사'에 대해 대자보와 성명을 통해 문제를 제기했다.
이들은 "선배님들께 의사의 길을 묻는다"는 제목을 통해 "故 백 씨는 지난해 11월 시위 도중 경찰의 물대포를 맞고 쓰러져 혼수상태로 사경을 헤매다 9월 25일 사망했다"며 "환자가 사망하였을 때 사망의 종류는 선행사인을 기준으로 선택하게 되며, 질병 외에 다른 외부 요인이 없다고 의학적 판단이 되는 경우만 '병사'를 선택한다"고 했다.
이동욱 기자 no@
2020 총선 날짜 언제? 문재인 정권 임기 중간 평가...미국 대통령 선거도 다가와
카를로스 곤 도주 시 사용했던 여권, 우리나라도 추가 발급 가능할까? 준비물보니 '불가능'
버닝썬 고발자 김상교, 사건 물러났던 이유는? '태풍이 오려나' 최근 SNS 게시글 보니 셀카와 함께 적은 문구 화제
18호 태풍 미탁, 개천절 태풍 주목 이유? '43년 만의 기록' 때문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칠지 언급하기 일러'
개천절 태풍 주목하는 이유? '2010년 이후 빈도 4배 증가' 기미 보이지 않아 VS 적도 부근 중형급 태풍 과연?
송가인, 도티 SNS에 무슨 일? '매니저와 함께 출연 예정' 방송은 언제길래?
[토스 송금지원금 이벤트] 토스 입금 알림 문자? 토스 송금지원금 9만 원 돈 받는 법 한눈에!
오늘, 영화 '기생충' 개봉일! 칸이 찬양한 봉준호 감독 영화 '기생충' 줄거리·스포·결말·원작은?
빅뱅 승리 사진 보니 '해피벌룬'에 얼굴을.. 뭐길래? 처벌에 '징역 3년 이하 가능'
다시 데이트를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관계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