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타임스 이동욱 기자] 해피풍선 속 가스가 환각 물질로 지정된다.
앞서 지난 4월 수원 소재 한 호텔에서 20살 A씨가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한 바 있다.
당시 A시는 구급대에 의해 심폐소생술을 받으며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끝내 숨졌고, 조사 결과 사망자의 객실에서는 해피벌룬 121개가 발견되기도 했다.
이에 따라 경찰은 해피풍선 내 가스를 과다하게 흡입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더욱이 그 동안 문제의 가스를 마시고 숨진 사례가 종종 해외에서 보고됐지만, 국내에서는 이번이 처음이다.
더욱이 마취제로 쓰이는 아산화질소는 마시면 20여 초 동안 몽롱해지는 환각효과가 있지만, 마약이나 향정신성 의약품으로 분류돼 있지 않아 최근 대학교 축제에 무분별하게 확산되고 있는 상황.
이와 맞물려 정부는 같은 날 이 가스를 환각 물질로 지정했다.
이동욱 기자 no@
2020 총선 날짜 언제? 문재인 정권 임기 중간 평가...미국 대통령 선거도 다가와
카를로스 곤 도주 시 사용했던 여권, 우리나라도 추가 발급 가능할까? 준비물보니 '불가능'
버닝썬 고발자 김상교, 사건 물러났던 이유는? '태풍이 오려나' 최근 SNS 게시글 보니 셀카와 함께 적은 문구 화제
18호 태풍 미탁, 개천절 태풍 주목 이유? '43년 만의 기록' 때문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칠지 언급하기 일러'
개천절 태풍 주목하는 이유? '2010년 이후 빈도 4배 증가' 기미 보이지 않아 VS 적도 부근 중형급 태풍 과연?
송가인, 도티 SNS에 무슨 일? '매니저와 함께 출연 예정' 방송은 언제길래?
[토스 송금지원금 이벤트] 토스 입금 알림 문자? 토스 송금지원금 9만 원 돈 받는 법 한눈에!
오늘, 영화 '기생충' 개봉일! 칸이 찬양한 봉준호 감독 영화 '기생충' 줄거리·스포·결말·원작은?
빅뱅 승리 사진 보니 '해피벌룬'에 얼굴을.. 뭐길래? 처벌에 '징역 3년 이하 가능'
다시 데이트를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관계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