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가 아닌 한반도 인근 해역에 배치될 예정인 항공모함 '칼빈슨호'가 범국민적 관심사다
9일 매체 등에 따르면 최근 싱가포르에서 호주로 갈 예정이었지만 돌연 경로를 바꿔 한반도 인근 해역에 배치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이 같은 전진배치는 연일 북한의 미사일 도발과 핵 위협 속 북한의 도발에 대한 무력시위 일환이다.
뿐만 아니라 중국의 북한 문제 개입이 미비할 것과 관련해 미국의 독자적 가능성이 열려 있음을 시사하는 대목이다.
더욱이 미국은 앞서 시리아 정부군의 공군기지에 미사일을 퍼부은 바 있다. 사실이 시리아 내전의 개입 가능성을 시사한 것으로 미국이 시리아 정부를 직격한 것 역시 이번이 처음이다.
따라서 일각에서는 미국의 배치로 대북 압박이 더욱 가속화 될 것이라는 반응이다.
2020 총선 날짜 언제? 문재인 정권 임기 중간 평가...미국 대통령 선거도 다가와
카를로스 곤 도주 시 사용했던 여권, 우리나라도 추가 발급 가능할까? 준비물보니 '불가능'
버닝썬 고발자 김상교, 사건 물러났던 이유는? '태풍이 오려나' 최근 SNS 게시글 보니 셀카와 함께 적은 문구 화제
18호 태풍 미탁, 개천절 태풍 주목 이유? '43년 만의 기록' 때문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칠지 언급하기 일러'
개천절 태풍 주목하는 이유? '2010년 이후 빈도 4배 증가' 기미 보이지 않아 VS 적도 부근 중형급 태풍 과연?
송가인, 도티 SNS에 무슨 일? '매니저와 함께 출연 예정' 방송은 언제길래?
[토스 송금지원금 이벤트] 토스 입금 알림 문자? 토스 송금지원금 9만 원 돈 받는 법 한눈에!
오늘, 영화 '기생충' 개봉일! 칸이 찬양한 봉준호 감독 영화 '기생충' 줄거리·스포·결말·원작은?
빅뱅 승리 사진 보니 '해피벌룬'에 얼굴을.. 뭐길래? 처벌에 '징역 3년 이하 가능'
다시 데이트를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관계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