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런던에서 시민들을 상대로 무차별 공격이 발생해 4명이 사망하고 한국인을 포함해 40여 명의 부상자가 나왔다.
23일 외교부와 외신 등에 따르면 현지시각으로 22일 오후 2시 45분쯤 40대 아시아인으로 보이는 남성이 런던 의사당 옆 웨스트민스터 다리에서 승용차를 몰고 인도로 돌진해 사람들을 공격하기 시작하는 테러를 감행했다.
이후 용의자는 의사당 담장까지 차량으로 돌진 한 채 이내 흉기를 들고 나와 의사당 안으로 침입하는 과정에서 경찰관에게 흉기를 휘둘렀다고 통신은 보도했다.
이 과정에서 이 남성은 경찰의 총에 맞아 병원으로 후송됐고, 총에 맞은 경찰관 역시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현지 보도에 따르면 현재까지 경찰과 범인을 포함해 모두 4명이 사망하고 20여 명이 부상했다고 보도했다.
우리 외교부 역시 부상자들 가운데 한국인 5명도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는데 이 중 4명은 경상이지만 1명은 중상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외교부는 "한국인 부상자들의 경우 테러가 발생한 직후 대피하는 인파에 떠밀리는 바람에 다쳤으며, 특히 이 가운데 60대 여성 1명은 넘어지면서 머리를 다쳐 수술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2020 총선 날짜 언제? 문재인 정권 임기 중간 평가...미국 대통령 선거도 다가와
카를로스 곤 도주 시 사용했던 여권, 우리나라도 추가 발급 가능할까? 준비물보니 '불가능'
버닝썬 고발자 김상교, 사건 물러났던 이유는? '태풍이 오려나' 최근 SNS 게시글 보니 셀카와 함께 적은 문구 화제
18호 태풍 미탁, 개천절 태풍 주목 이유? '43년 만의 기록' 때문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칠지 언급하기 일러'
개천절 태풍 주목하는 이유? '2010년 이후 빈도 4배 증가' 기미 보이지 않아 VS 적도 부근 중형급 태풍 과연?
송가인, 도티 SNS에 무슨 일? '매니저와 함께 출연 예정' 방송은 언제길래?
[토스 송금지원금 이벤트] 토스 입금 알림 문자? 토스 송금지원금 9만 원 돈 받는 법 한눈에!
오늘, 영화 '기생충' 개봉일! 칸이 찬양한 봉준호 감독 영화 '기생충' 줄거리·스포·결말·원작은?
빅뱅 승리 사진 보니 '해피벌룬'에 얼굴을.. 뭐길래? 처벌에 '징역 3년 이하 가능'
다시 데이트를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관계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