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스타 '신현희와 김루트'의 역주행 곡 '오빠야'의 뮤직비디오가 누적 조회수 300만건을 돌파했다.
소속사 문화인은 "유튜브에 게재된 '오빠야' 공식 뮤직비디오가 15일 오전 300만건을 넘어서는 등 인디밴드로는 이례적인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이 같이 밝혔다. 16일 오전 현재 해당 뮤직비디오는 320만여건을 기록 중이다.
아이돌 스타들이 즐비한 음악계에서 인디 밴드의 뮤직비디오가 300만건을 돌파하는 경우는 매우 드문 일이다.
인디 분야에서는 일반적으로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진 유명 인디 가수들 조차도 1만건에서 십수만건 가량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것이 보통이다.
지난 2015년 2월 공개된 '오빠야' 뮤직비디오 역시 역주행 돌풍이 불기전인 지난 2년 동안 모두 합해 30만건 가량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었다. 문화인 관계자는 "지난 1월 중순 역주행 돌풍이 시작됐고, 불과 한 달 여만에 지난 2년간 쌓아온 누적수의 10배를 기록하는 현상이 나왔다"면서 "역주행 후 거의 하루에 10만 건씩 조회수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각종 러브콜도 잇따른다.
신현희와김루트는 2년 전 발표한 노래가 역주행을 일으키면서 최근에는 이른바 '방송 강제 소환'의 주인공이 되는 영광을 누리고 있다.
인디밴드 신현희와김루트는 지난 9일 Mnet <엠카운트다운>, 10일 KBS <뮤직뱅크>, 11일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12일 SBS <인기가요>에 차례로 출연해 화제송 '오빠야'를 열창해 큰 호응을 얻었다.
2020 총선 날짜 언제? 문재인 정권 임기 중간 평가...미국 대통령 선거도 다가와
카를로스 곤 도주 시 사용했던 여권, 우리나라도 추가 발급 가능할까? 준비물보니 '불가능'
버닝썬 고발자 김상교, 사건 물러났던 이유는? '태풍이 오려나' 최근 SNS 게시글 보니 셀카와 함께 적은 문구 화제
18호 태풍 미탁, 개천절 태풍 주목 이유? '43년 만의 기록' 때문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칠지 언급하기 일러'
개천절 태풍 주목하는 이유? '2010년 이후 빈도 4배 증가' 기미 보이지 않아 VS 적도 부근 중형급 태풍 과연?
송가인, 도티 SNS에 무슨 일? '매니저와 함께 출연 예정' 방송은 언제길래?
[토스 송금지원금 이벤트] 토스 입금 알림 문자? 토스 송금지원금 9만 원 돈 받는 법 한눈에!
오늘, 영화 '기생충' 개봉일! 칸이 찬양한 봉준호 감독 영화 '기생충' 줄거리·스포·결말·원작은?
빅뱅 승리 사진 보니 '해피벌룬'에 얼굴을.. 뭐길래? 처벌에 '징역 3년 이하 가능'
다시 데이트를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관계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