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의 한국 조직폭력배 사살 경고가 논란이 되고 있다.
앞서 MBC, SBS 등 주요매체에 따르면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은 지난 4일(현지시각) 남부 다바오 시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최근 한국인 조직폭력배들이 필리핀 세부에서 마약과 매춘 등 불법 행위를 저지르고 있다"고 비판하며 "이제 더 이상 외국인이라고 특권을 누릴 수 없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특히 두테르테 대통령은 "한국인 조직폭력배들이 불법 행위를 하다 적발되면 필리핀 범죄자들처럼 사살될 것"이라고 강하게 경고했다.
이와 함께 두테르테는 세부에 근거를 두고 관광객들을 상대로 범죄를 저지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앞서 한국인 피살사건과 관련해 해당 로널드 델라 로사 경찰청장이 한인 조폭이 연루됐을 가능성을 제기한 것에 이은 발언이라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20 총선 날짜 언제? 문재인 정권 임기 중간 평가...미국 대통령 선거도 다가와
카를로스 곤 도주 시 사용했던 여권, 우리나라도 추가 발급 가능할까? 준비물보니 '불가능'
버닝썬 고발자 김상교, 사건 물러났던 이유는? '태풍이 오려나' 최근 SNS 게시글 보니 셀카와 함께 적은 문구 화제
18호 태풍 미탁, 개천절 태풍 주목 이유? '43년 만의 기록' 때문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칠지 언급하기 일러'
개천절 태풍 주목하는 이유? '2010년 이후 빈도 4배 증가' 기미 보이지 않아 VS 적도 부근 중형급 태풍 과연?
송가인, 도티 SNS에 무슨 일? '매니저와 함께 출연 예정' 방송은 언제길래?
[토스 송금지원금 이벤트] 토스 입금 알림 문자? 토스 송금지원금 9만 원 돈 받는 법 한눈에!
오늘, 영화 '기생충' 개봉일! 칸이 찬양한 봉준호 감독 영화 '기생충' 줄거리·스포·결말·원작은?
빅뱅 승리 사진 보니 '해피벌룬'에 얼굴을.. 뭐길래? 처벌에 '징역 3년 이하 가능'
다시 데이트를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관계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