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가 6일 4차산업혁명을 앞두고 교육 혁명을 통한 인재양성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안 전 대표는 교육부 폐지와 학제개편 등 혁명적인 시스템 개혁안을 제시했다.
안 전 대표는 학제개편에 대해서 "현재의 만 6세부터 시작하는 초등 6년, 중등 3년, 고등 3년의 학제를 전면 개편할 것을 제안한다"고도 했다. 그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살아가기 위한 창의교육을 가능케 하고 대학입시로 왜곡된 보통교육을 정상화시켜 사교육을 혁명적으로 줄이기 위해서"라고 학제개편의 이유를 설명했다.
안 전 대표가 제시한 학제개편 방안은 만 3세부터 시작해 유치원 2년, 초등학교 5년, 중학교 5년, 진로탐색학교 또는 직업학교2년, 대학교 4년 또는 직장으로 이어지는 구상이다. 그는 "너무 과격한 변화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지금 우리의 교육으로는 미래가 없다"며 "창의적 사고와 인성, 타인과 협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가르치는 것이 미래 교육의 핵심이고 이러한 교육혁명이 성공한다면 우리는 세계 최고의 교육국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안 전 대표는 '대통령 결선투표제'의 2월 국회중 통과시킬 것을 강조하기도 했다.
그는 "결선투표를 거쳐 과반 이상의 국민의 선택을 받아야 안정적으로 개혁을 추진할 수 있고, 네거티브 선거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정치인에 의한 연대가 아니라 국민에 의한 연대, 결과를 위한 연대가 아닌 결과에 의한 연대가 만들어진다"며 결선투표제의 당위성을 설명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연설 후 1박2일 일정으로 부산, 울산, 경남을 방문하며 현장 대선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2020 총선 날짜 언제? 문재인 정권 임기 중간 평가...미국 대통령 선거도 다가와
카를로스 곤 도주 시 사용했던 여권, 우리나라도 추가 발급 가능할까? 준비물보니 '불가능'
버닝썬 고발자 김상교, 사건 물러났던 이유는? '태풍이 오려나' 최근 SNS 게시글 보니 셀카와 함께 적은 문구 화제
18호 태풍 미탁, 개천절 태풍 주목 이유? '43년 만의 기록' 때문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칠지 언급하기 일러'
개천절 태풍 주목하는 이유? '2010년 이후 빈도 4배 증가' 기미 보이지 않아 VS 적도 부근 중형급 태풍 과연?
송가인, 도티 SNS에 무슨 일? '매니저와 함께 출연 예정' 방송은 언제길래?
[토스 송금지원금 이벤트] 토스 입금 알림 문자? 토스 송금지원금 9만 원 돈 받는 법 한눈에!
오늘, 영화 '기생충' 개봉일! 칸이 찬양한 봉준호 감독 영화 '기생충' 줄거리·스포·결말·원작은?
빅뱅 승리 사진 보니 '해피벌룬'에 얼굴을.. 뭐길래? 처벌에 '징역 3년 이하 가능'
다시 데이트를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관계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