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Jennylyn Gianan 기자 ] 지난해 6월, 캐나다에 위치한 유로모니터 인터네셔널 팻 케어(Euromonitor International, Pet Care)가 공개한 캐나다인의 애완동물 선호도 보고서는 "캐나다 사람들이 애완동물을 기르는 경향이 점점 강해지고 있다"며 "작고 이국적인 애완동물을 선호하는 편"이라고 밝혔다.
특히 가장 인기있는 애완동물로 토끼, 기니 피그, 쥐 등 최소한의 치료를 필요로 하는 동물이 꼽혔다.
애완동물주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반려동물 사료의 질이다. 그들은 대부분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최상의 영양 및 식이 요법과 보충제를 선택하고, 이는 곧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을 타겟으로 한 여러 회사를 낳았다.
'캐나디안 아쿠아틱 피드(Canadian Aquatic Feed)' 또한 이러한 회사 중 하나로, 수생 동물을 위해 특별히 고안 된 제품을 공급하는 회사다.
직원 하비에르 카이세도(Javier Caicedo)는 지나치게 열성적인 수중 애완동물주 사이에서 흔히 발생하는 일반적인 문제로 '과다 섭취'를 꼽았다.
그는 "질이 낮은 음식을 너무 많이 먹으면 물고기의 건강 문제와 직결돼 물고기가 죽을 수도 있다. 더 나아가 (수족관)물을 빨리 오염시킨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를 알고는 쉽게 포기한다"라고 말하면서, 이러한 사례들 덕분에 캐나디안 아쿠아틱 피드가 최소한의 수질 오염과 더 나은 영양을 공급하는 사료를 개발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종류의 애완동물 관련 회사들도 애완동물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유지한다는 명목으로 더욱 균형잡힌 사료를 위해 노력한다. 관련 회사들은 모두 '모든 행복한 애완 동물의 뒤에는 언제나 행복과 사랑을 주는 주인이 있다'고 강조했다.
Jennylyn Gianan fam1@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