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건국유업, 반려견 위한 맞춤형 기능성 간식 ‘펫밀리츄’ 3종 출시

주현웅 2025-11-04 23:20:00

- 건국대학교 수의학 클러스터(KU PET SOLUTION)의 연구 및 개발
건국유업, 반려견 위한 맞춤형 기능성 간식 ‘펫밀리츄’ 3종 출시
사진제공: 건국유업

건국유업이 반려견의 건강 증진을 돕는 프리미엄 기능성 영양 간식 ‘펫밀리츄’ 3종을 선보였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의 요구에 부응해, 먹기 간편하면서도 과학적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시장 공략에 나선 것이다.

3일 건국유업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건국대학교 산하 수의과대학, 동물자원연구센터, 식품안전건강연구소 등이 참여한 수의학 전문 연구 클러스터 ‘KU PET SOLUTION’의 협업을 통해 개발됐다. 

제품 설계 전반에 수의학, 식품과학, 동물자원학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검토가 반영됐다.

‘펫밀리츄’는 관절, 눈, 장 건강을 각각 타깃으로 한 3종으로 구성됐다. 각 제품에는 기능성 성분이 목적에 맞춰 배합돼 있다. 

관절 건강을 위한 제품에는 글루코사민을, 눈 건강 제품에는 루테인, 장 건강 제품에는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주성분으로 함유했다. 여기에 면역력 강화를 위한 락토페린과 건국대학교가 보유한 특허 유산균도 포함돼 기능성을 더욱 높였다.

또한 단백질 흡수율이 높고 알레르기 위험이 낮은 가수분해 닭고기를 주원료로 사용해, 민감한 체질의 반려견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된 모든 원료는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수준인 100% 휴먼그레이드 등급으로 관리되며, 제품 형태는 한입에 먹기 좋은 펠릿 타입으로 만들어져 보호자가 손쉽게 급여할 수 있다.

건국유업 관계자는 “기존 영양제처럼 복용하기 어렵거나, 일반 간식처럼 기능이 부족한 제품의 한계를 보완하고자 펫밀리츄를 개발했다”며 “반려동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보호자와 반려견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건강 간식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펫밀리츄’ 3종은 건국유업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해 건국우유 스마트스토어, 쿠팡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펫 전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