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경남도 교육청, 찾아가는 진로·진학 정보 설명회 실시

송기란98 2017-05-08 00:00:00

경남도 교육청, 찾아가는 진로·진학 정보 설명회 실시
ⓒclipartkorea

[팸타임스=지미옥 기자] 경남도교육청이 오는 10일부터 24일까지 도내 일반고 41개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로·진학정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진로설명회'와 '찾아가는 대입정보 설명회'는 지난해까지 별도로 운영해왔다. 올해부터는 학교가 희망하는 시기와 내용으로 직접 찾아가 학생·학부모에게 체계적인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진로·진학 정보 설명회'로 통합한다.

사전 신청을 받아 선정한 도내 일반고 41개교를 대상으로 진로와 학습코칭, 4차 산업혁명시대에 유망한 직업, 내 아이 자기주도 학습자로 키우기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나의 스토리가 살아있는 학생부를 위한 영역별 준비 안내, 나를 돋보이게 하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농어촌학생 특별전형 대비법,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수능 영역별 학습방법 등 다양한 진학 관련 주제 설명회도 준비된다.

특히 이번 설명회부터는 운영 유형 강의식과 토크콘서트 중 학교에서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질의응답 중심의 토크콘서트는 패널과 학생들이 소통을 통해 학생이 궁금한 내용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설명회는 도내 진학전문가로 구성된 대학진학전위원단과 진로전문 교사를 강사로 위촉해 진행한다. 강사 사전 연수회를 통해 강의 공통 PPT와 설명회 자료를 별도 제작했다.

또한 도교육청은 한국대학교교육협의회와 공동으로 '고교 방문 설명회'도 진행한다. 농산어촌 및 도서벽지 일반고 53개교를 대상으로 경남도교육청 소속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를 설명회 강사로 위촉할 예정이다. 농산어촌 및 도서벽지의 학생·학부모가 만족할 수 있는 맞춤형 설명회를 계획했다.

다음 달부터는 교육수요자가 만족하는 체계적인 진로·진학 서비스 제공을 위해 '찾아가는 모의면접 교실'과 '찾아가는 진학컨설팅'도 진행한다.

김선규 중등교육과장은 "경남진로교육센터와 경남대입정보센터를 통해 많은 진로·진학 자료를 수집하고 체계적으로 DB화하여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지도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희망하는 꿈과 대학 진학을 이루기 위해 단위학교뿐만 아니라 학생·학부모도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지미옥 기자(jimi@famtimes.co.kr)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