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우리집 강아지도 SNS 스타가 될 수 있어요"...SNS 펫스타가 되는 7가지 방법

2017-03-30 00:00:00

우리집 강아지도 SNS 스타가 될 수 있어요...SNS 펫스타가 되는 7가지 방법

SNS에 하루가 멀다 하고 다양하고 귀여운 반려동물의 사진과 영상이 올라오고 있다. 내가 키우는 강아지나 고양이는 아니지만 사진을 보다 보면 미소 짓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특히 인스타그램에서 이러한 '펫 스타'들의 활약이 두드러진다. 반려동물 개인 페이지는 수천 개에 이른다. 이 중 수 많은 팔로워를 가진 스타들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 이들은 어떻게 SNS 스타가 될 수 있었을까? 반려동물 전문 매거진 베스트리트(vestreet)는 '당신의 반려동물을 SNS스타로 만드는 법' 7가지를 소개했다.

1. 펫 계정 만들기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계정에 반려동물 사진을 올리곤 한다. 그러나 반려동물의 이름을 딴 계정을 새로 만드는 것이 더 좋다. 이 계정을 이용해 꾸준히 반려동물의 사진과 영상을 올려야 한다. 12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가진 리차드 키티의 집사(반려인)은 "내 키티 사진이 인기가 높아지는 걸 보고 키티만의 페이지를 만들었다. 그러자 내계정보다 50배가 넘는 사람들이 키티 페이지를 팔로우 했다."고 말했다.

2. 해시태그 사용하기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는 매우 중요하다. 많은 이용자들이 해시태그를 검색해서 게시글을 찾기 때문이다. 인기 많은 반려동물 페이지 운영자들은 보통 #dogstgram #catsofinstagram #weeklystuff와 같은 해시태그를 즐겨 쓰고 있다.

3. 퀄리티 높은 사진을 올리기

선명한 사진일 수록 사람들의 흥미를 끌기 더 쉽다. 고화질 사진을 자랑하는 인스타 펫스타들도 많다. 만약 사진을 편집하는 방법까지 익힌다면 더 좋다.

4. 정기적인 포스팅은 필수

팔로워들이 원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올라오는 반려동물의 사진이다. 언제든 자신의 사랑스러운 반려동물 사진을 올릴 준비가 돼 있어야 한다.

5. 팔로워에게는 친절하게

성공적인 SNS 페이지 운영을 위해서는 팔로워들과의 관계도 무시할 수 없다. 좋은 관계를 위해서 조금만 다정하게 팔로워들과 소통하자.

6. 반려동물의 성격이 드러나야 한다

모든 동물들은 각자 자기만의 고유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반려동물의 특정한 성격이 드러나는 게시물을 올리자. 독특한 행동습관이나 사랑스러운 행동들은 팔로워들을 웃음짓게 만든다. 반려동물의 행동을 잘 관찰해 그러한 순간을 포착해 렌즈에 담는 노력이 필요하다. 사진 배경과 각도도 창의적이어야 한다.

7. 가장 중요한 것은 즐거움

반려동물 페이지를 운영하는 반려인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말이 있다. 반려동물 인스타그램 페이지가 '재밌어야'한다는 것이다. 당신의 반려동물 페이지에 편안함을 느낄수록 팔로워들은 즐거워한다. 반려동물로 돼지를 키우는 한 반려인은 "독특한 옷을 만들어 반려동물에게 입히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전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