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진주시, 시설원예 16개 분야 지원 사업 접수

김진아 2017-01-08 00:00:00

진주시, 시설원예 16개 분야 지원 사업 접수

[FAM타임스=지미옥 기자] 경남 진주시는 2017년 시설원예 지원사업 16개 분야에 대해 이달 20일까지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사업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주요 사업에는 시설원예 재배 농업인의 난방비 부담 경감을 위한 에너지이용효율화, 전기 난방기설치, 적외선 방열등 설치 사업과 원예시설 현대화를 위한 사업이 포함된다.

이 밖에 ICT융복합 지원, 채소생산시설현대화, 무인자동병해충방제시설, 개폐기 자동화시설, 소형하우스 시설개선비 지원 등이 있다.

적정 양수분 맞춤공급으로 균일 농산물 생산을 위한 원예작물 양액재배시설, 관비재배시설 지원, 연작장해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시설하우스 토양소독제 지원, 고온성작물 재배농가 경영비 절감을 위한 시설원예 장기성필름 지원 사업을 농협과 협력하여 추진할 방침이다.

진주시 관내에서 영농하는 경작자 중 사업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사업장(농지) 소재지 읍면사무소와 동주민센터를 이용하여 충분한 사업 안내를 받고 본인이 가장 필요로 하는 사업 하나를 소정의 양식대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 접수 시 농업관련 수상내역, 교육이수 수료증(최근 3년분), 농업시설물 재해보험, 품질인증 등을 받은 증빙 자료를 함께 제출하면 심사 평가에 반영될 예정이다.

시는 시설원예 농업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원 기준을 마련하여 자부담 능력이 있는 농업인 대상으로 보조금 50%를 지원하고, 농업을 주업으로 하지 않는 자는 지원 대상에서 배제한다.

관계자는 "농업이 FTA 등 어려움에 직면해 있지만 시설원예 지원사업으로 소득창출의 밑거름이 되도록 기반을 마련하고 투명한 보조사업 시행으로 농업인의 자생력을 키우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지미옥 기자jimi@famtimes.co.kr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