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타임스=한정아 기자] 매일유업의 친환경 대표브랜드 상하목장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소비자들과 함께한 '크리스마스 가드닝 클래스'를 개최했다.
상하목장 '크리스마스 가드닝 클래스'는 상하목장이 2011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오가닉 서클' 캠페인의 일환으로 10일 서울 송파구 체육문화회관에서 진행됐다. 상하목장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이벤트를 통해 초청된 15가족이 참여해 상하목장 공병과 유기농 퇴비에 나무를 심고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꾸미는 등 '친환경 트리 만들기'에 참여했다.
상하목장은 소비자들과 함께 친환경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며 자연순환을 체험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갖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상하목장이 추구하는 '오가닉 서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상하목장이 추구하는 '오가닉 서클'은 젖소와 초지, 그리고 퇴비가 이루는 건강한 자연의 순환을 뜻한다.
유기농 목초를 먹고 자란 소의 분뇨가 유기농 퇴비가 되고 이 퇴비가 다시 목초의 자양분이 되는 유기적인 선순환으로 인공적이고 화학적인 것을 배제해 인간에게도 자연에게도 이롭다.
상하목장은 이런 자연 그대로의 건강한 순환을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자 유기농 퇴비를 나누는 '오가닉 서클' 캠페인을 6년째 진행하고 있으며 2014년부터는 상하목장 공병과 유기농 퇴비로 도심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도심 속 가드닝' 캠페인을 진행, 소비자들 스스로 가까이에서 순환하는 자연의 힘을 경험해 환경을 보존하고 가꿀 수 있다는 가치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한정아 기자 han@fam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