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고양이에게 안전한 크리스마스트리 만드는 방법

조윤하 2017-12-20 00:00:00

고양이에게 안전한 크리스마스트리 만드는 방법
▲출처=셔터스톡

크리스마스 시즌에 우리는 우정, 가족, 사랑을 기념하며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든다.

크리스마스를 손꼽아 기다리는 사람이 많지만, 크리스마스시즌 반려묘에게는 비극적인 계절이 될 수 있다.

반려동물 관련 사이트인 '펫캐어RX'에 따르면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정에서는 아름다운 크리스마스트리를 세우고 장식하기 전에 반려묘를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야 한다.

- 크리스마스트리에 화학물질이 포함된 장식물을 사용하는 것을 자제해야 한다. 이 장식물은 반려묘에게 해로운 성분을 포함하고 있을 수 있다.

- 눈, 겨우살이 같은 가짜 트리 장식을 사용하는 것도 위험하다. 하지만 알루미늄 포일, 솔방울, 끈적한 표면과 같이 반려묘가 나무에 오르는 것을 방해하는 물건들은 크리스마스트리 장식품으로 적합하다.

- 양초를 사용하는 것은 화재 발생 우려가 있어 주의해야 한다. 불이 난다면 반려인뿐만 아니라 반려묘의 생명에도 치명적이다.

- 트리 장식에 코드나 전선을 사용해선 안 된다. 크리스마스트리 조명이 반려묘를 감전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감전사고를 피하고자 반려묘가 전선을 볼 수 없게 숨겨서 설치해야 한다.

- 유리처럼 쉽게 깨질 수 있는 장식품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깨지기 쉬운 장식품을 사용한다면 고리나 낚싯줄로 고정해야 한다.

- 장식용 반짝이(틴셀)를 사용할 경우 반려묘가 섭취할 수 있으며 소화계에 치명적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 나무에 사용할 방충제는 반려묘가 싫어하는 기쁜 나쁜 냄새를 주는 방충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 반려묘가 식물이나 나무를 먹는 것을 좋아한다면 인공 트리를 구입하는 것이 좋다.

즐겁고 안전한 크리스마스를 위해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은 크리스마스트리도 신중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