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어린 강아지의 이상 행동

강규정 2017-08-21 00:00:00

어린 강아지의 이상 행동
사진 출처 : 픽사베이

[팸타임스 강규정 기자] 개들은 이상한 행동을 한다. 개를 좋아한다면 개가 신발을 물어 뜯는 등과 같은 이상 행동을 봤을 것이다. 이런 행동은 어린 강아지도 마찬가지다. 어린 강아지를 지켜본다면 그들 역시 이상행동을 하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1. 물 밖에서 수영하기

개를 물에 넣으면 자동적으로 발로 헤엄 친다. 익사하지 않으려는 생존 본능 때문이다. 그러나 이상하게도 일부 어린 강아지들은 물 밖에서도 여전히 발로 헤엄을 친다. 아마도 강아지들은 주인이 다시 물에 넣었다고 생각하거나 땅에서 수영하고 싶을 지도 모른다.

2. 과식

인간의 경우 스트레스를 받으면 과식을 한다. 그러나 어린 개들은 단지 많이 먹고 싶어한다. 음식을 보면 계속 먹는다. 하지만 이는 어린 개들의 건강을 해칠 수 있다. 과 체중이 되거나 다리가 몸무게를 지탱할 수 없어 뼈의 성장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 끼니 때마다 적당한 음식을 주는 것이 좋다.

3. 밤낮 자기

아마도 어린 강아지는 나이든 개보다 더 에너지 넘치고 항상 깨어 있을 것이라고 기대할 수 있지만 어린 강아지는 자는 것을 좋아한다. 어린 강아지는 거의 하루 종일 심지어 놀거나 걸을 때 조차 잠을 잘 수 있다.

4. 열정

일단 잠으로 체력을 보충하면 강아지들은 놀기 시작한다. 저장해 놓은 모든 에너지를 쓴다.

5. 항상 이로 갈기

집에 어린 강아지를 키우면 가구 모서리가 강아지 이빨 때문에 망가질 수 있다. 강아지가 젖니가 나는 시기에는 보이는 것은 무엇이든 씹으려고 한다. 하지만 이런 행동을 용납해서는 안 된다. 물어 뜯을 수 있는 인형을 주어 가구가 손상되지 않게 한다. 또한 외출 중에는 방에 인형과 함께 있게 할 수도 있다.

6. 어디든 탐험하기

강아지는 호기심이 많다. 어린 강아지들은 여러 곳에 가서 그곳을 탐험하는 것을 좋아한다. 하지만 강아지들이 나쁜 행동이 습관이 들지 않도록 훈련을 시작해야 한다.

강규정 기자 fam7@pcss.co.kr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