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고양이에게 주면 절대 안 되는 7가지 음식

Jennylyn Gianan 2017-08-08 00:00:00

고양이에게 주면 절대 안 되는 7가지 음식
사진 출처 : 픽사베이

[팸타임스 Jennylyn Gianan 기자 ] 사람이 음식을 먹을 때 반려동물은 우리를 쳐다본다. 마치 우리가 들고 있는 음식을 먹고 싶다는 듯이 말이다. 하지만 우리는 주의해야 한다.

사람이 먹는 음식 중에는 동물에게 해로운 것이 있다. 반려 고양이에게 절대 주어서는 안 되는 7가지 음식을 소개한다.

1. 날달걀

고양이는 단백질을 많이 섭취해야 한다. 그리고 우리는 달걀이 단백질의 좋은 원천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 그러나 날달걀은 기생충과 살모넬라균이 번식할 수도 있다. 이 박테리아는 췌장염을 일으킬 수 있다. 삶은 달걀은 먹여도 되지만 소량만 먹여야 한다.

2. 마늘과 양파

마늘과 양파는 알레르겐 식물이며 고양이에게는 독소다. 섭취 시 고양이의 적혈구가 손상되어 장기 기능이 저하 될 수 있다.

고양이가 먹는 음식에 마늘과 양파가 들어 있는지 항상 확인하라. 부추, 쪽파, 미니양파, 파 등도 고양이에게 주면 안 되는 식물이다.

3. 초콜릿

우리는 초콜릿을 좋아하지만, 우리 고양이에게 주면 위험하다. 카카오에는 메틸잔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것은 고양이에게 독이 된다. 어떤 종류의 초콜릿이든 고양이에게 주는 것은 금물이다.

4. 포도

고양이에게 포도나 건포도를 주면 안 된다. 포도와 건포도에 독소가 있어 신부전을 일으킨다. 고양이가 만약 포도를 먹었다면 중독의 징후가 나타나는지 확인해야 한다. 섭취 후 24시간 이내에 혼수상태 및 설사, 힘빠짐 등이 나타날 것이다.

5. 알코올을 포함한 모든 것

인간과 마찬가지로 고양이도 알코올에 취한다. 그러나 알코올은 고양이에게 유독하며 간과 뇌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 혹은 고양이가 혼수 상태에 빠지거나 죽을 수도 있다.

6. 카페인

커피, 차 및 에너지 음료 등의 카페인 음료는 심장의 두근 거림, 빠른 호흡 및 고양이의 근육 떨림을 유발할 수 있다.

7. 아보카도

이 과일은 사람에게 좋지만 고양이에게 해롭다. 아보카도에는 페신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것은 고양이에게 독이 된다. 아보카도에도 종류가 있어서 어떤 종류의 아보카도는 고양이가 먹어도 괜찮지만 아보카도 자체를 주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Jennylyn Gianan fam1@pcss.co.kr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