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Jennylyn Gianan 기자 ] 갓 태어난 아기의 작은 두뇌에선 주변의 사람들이 말하는 단어가 쉴 새 없이 주입된다.
아기가 태어난 후 몇 개월간, 우리가 예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맹수들의 위협을 받는 곳에서 자란 아기는 겨우 반 년만에 나무를 기어 올라갈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아기들은 일반적으로 부모의 태도와 행동에 주의를 기울인다.
우리가 그것을 잘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에 아기들은 우리의 태도와 행동을 관찰하고 있는 것이다.
청력 장애가 있는 어머니의 아이는 그녀의 수화를 인지했던 경우도 있었다. 아이는 수화의 의미를 알아챘고, 곧이어 새로 배우게 된 수화로 자신을 표현했다.
그것은 아이가 말하는 법을 배우기 전에 나타나는 인간의 지성에 대한 증거다.
또 다른 여성은 아이에게 사진 책을 주고 아이가 두 살이 되기 전에 사진을 인식하도록 교육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아이는 집 주변의 모든 것을 명명하고 설명을 할 수 있게 됐다. 최근 유아들은 유치원에 다닐 수 있고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유아 학습에 대한 모든 것은 전적으로 보호자나 부모가 충분히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
각 아이들은 비슷한 지능을 가지고 태어나며, 뇌의 기능을 일찍 활성화하면 더 많은 기술과 학습 전략을 갖게 된다.
Jennylyn Gianan fam1@pcss.co.kr
홈스쿨링 급증, "장점 많지만 단점도 생각해야"
유전부터 영화까지…자녀의 창의성 길러주기
소통하고 사랑하라…커뮤니케이션과 공감 통한 자녀 교육 중요하다
자녀 방과 후 수업, 부모-자녀에게 모두 유익하려면
말썽부린 자녀의 올바른 훈육, 어디서부터 시작할까?
핀잔 없는 자녀 훈육법…긍정적인 질문이 답
어린 자녀의 공격적 행동에 대처할 수 있는 부모의 관리 방안
아이 시공간 인식 능력 키운다…'비디오 게임' 장점 과학전 근거 나와
공격성 드러내는 자녀의 '외현적 문제행동', 어떻게 다루나
자녀가 일으키는 행동 문제,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