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Jennylyn Gianan 기자 ] 징그러운 벌레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은 호그와트의 사냥터 지킴이인 해그리드만 있는 것이 아니다.
전세계적으로 애완용 타란튤라가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다양한 가격대에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몇몇 타란튤라들은 다른 종에 비해 더 비싼 가격을 가지고 있고, 타란튤라의 판매가격은 크기와 희소성에 따라 책정된다.
사육장, 난방 장치, 그리고 먹이와 같이 탈란튤라를 키우는데 들어가는 초기 비용도 고려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건 가지고 있는 돈에 맞는 타란튤라를 고르는 것이다.
가장 저렴한 타란튤라에는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다.
칠리안 로즈헤어는 타란튤라 애호가들 사이에서 가장 흔하고 가장 인기있는 종이다. 칠리안 로즈헤어는 온순하며 12에서 15센티미터 길이의 다리를 가지고 있다.
처음 타란튤라를 키워보는 사람들에게 좋으며 모든 희귀 애완동물 샵이 하나씩은 다 가지고 있는 종이다.
성충이 되어서도 시중에 나와 있는 다른 타란튤라 종들 보다 유지비용이 적게 들어간다.
혼듀란 컬리헤어는 두 번째로 흔하다. 칠리안 로즈헤어와 비슷한 모습을 가지고 있지만, 가까이서 본다면 갈색 몸체에 밝은 색의 곱슬 털을 가지고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혼듀란 컬리헤어는 느리게 움직이며, 처음 타란튤라를 키워보는 사람들에게 또 다른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살몬 핑크 버드이터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타란튤라 중 가장 큰 크기를 가지고 있는 종이며, 다리 길이가 24센치에 이른다. 이 타란튤라의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넉넉한 크기를 가지고 있는 사육장을 구비해야 한다.
살몬 핑크 버드이터는 성장 속도가 빠르며 키우기가 쉽고, 많은 알을 낳는다. 이러한 이유로 번식용으로 기르기도 한다. 살몬 핑크 버드이터는 크기도 다양하다.
사람에 의해 번식된 타란튤라는 야생에서 공수한 타란튤라 보다 더 비싼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는데, 이는 해당 종을 번식시키는데 들어간 투자비용 때문이다.
야생에서 잡은 타란튤라는 성충인 상태로 수입되어 판매된다. 아생 타란튤라는 상대적으로 판매가격이 낮으며 대량으로 판매가 이루어질 경우 가격이 더 내려간다.
야생에서 잡은 타란튤라를 구매할 시에는 고려해야할 점이 몇 가지 있다. 나이를 알 수 없어 기생충의 여부에 대해 알 수가 없다거나 다른 타란튤라들과 잘 지내지 못할 수도 있다.
야생 타란튤라를 구매하려는 이는 해당 타란튤라가 원래 서식하던 서식지에서 옮겨온 것이며, 이는 원래 살던 서식지의 타란튤라 개체 수를 낮추게 된다.사람에 의해 번식된 타란튤라의 경우 이러한 사항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타란튤라의 크기는 유충까지 포함하여 타란튤라의 가격을 결정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크기가 더 크고 나이가 더 많은 것일 수록 가격이 높아진다.
국내에서도 펫샵과 번식업자들이 타란튤라를 판매하고 있다.
타란튤라를 어느정도 접해보고 키우는 사람들은 자신들이 키우는 타란튤라의 내재적 가치에 대해 알고 있는 반면, 타란튤라를 접해보지 못한 사람들은 금방 새로운 애완동물에 질려 구매가격 보다 더 싼 값에 다시 판매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Jennylyn Gianan fam1@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