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고양이의 그르릉소리 의미는?

이경한 2017-07-13 00:00:00

고양이의 그르릉소리 의미는?
사진출처 : 픽사베이

[팸타임스 이경한 기자 ] 고양이가 그르릉거리는 소리는 온화하고 차분하며 사랑스럽다. 그러나, 고양이가 그르릉거린다는 것은 그저 좋은 것 이상의 의미가 있다.

고양이가 골골거리는 소리를 낸다는 것은 좋은 뜻이기도, 나쁜 뜻이기도 하다.

고양이가 편안하고 행복할 때 그르릉거리는 것은 좋은 신호다. 엄마 고양이, 또는 주인 앞에서 이런 소리를 낸다. 다 큰 고양이는 어린 고양이보다 그르릉거리는 빈도가 적다.

당신이 고양이에게 다가갈 때 고양이가 그르릉거린다는 것은 당신을 보게 되어 기쁘다는 뜻이다.

이 때 고양이는 아주 작은 소리를 내므로 그 소리를 자세히 들으려면 가까이 가야 한다. 고양이의 이런 행동을 통해 우리는 고양이가 사람을 따르고 믿는다는 점을 알 수 있다.

때때로 고양이들은 스스로를 진정시키기 위해 그르릉거리기도 한다.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서 모든 것이 괜찮을 것이라고 스스로를 다독이는 방법이다.

상황에 따라 고양이가 아프다는 뜻일 수도 있다. 대부분의 고양이는 동물병원에 갔을 때 매우 스트레스를 받는다. 따라서 평소보다 더 많이 그르릉거리는 경향이 있다.

소리를 내는 것이 속임수일 때도 있다. 고양이가 그르릉거리는 소리를 듣고 당신은 고양이가 편안한 상태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때때로 고양이들은 주인을 진정시키기 위해 그르릉거리기도 한다.

고통이나 슬픔을 느낄 때 고양이들은 괜찮다는 뜻으로 그르릉거리는 소리를 낸다.고양이의 종이나 크기에 상관 없이 모든 고양이는 골골거리는 고리를 낸다.

소위 '골골송'은 고양이의 정체성이다. 또한 모든 정체성과 마찬가지로 이런 행동은 고양이의 내면을 드러낸다.

이경한 기자 fam1@pcss.co.kr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