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박주혜 기자 ] 애완동물 책임감 있게 키우기 위해서는 각 지역의 반려동물 소유주들의 교육이 중요하다. 이유는 유기동물이 증가하는 현실에서 애완동물에 대한 책임감 인식을 필요하기 때문이다.
파사데나 인도주의 협회 (Pasadena Humane Society)는 2016년 현재 1만2000마리가 넘는 동물이 있었고 현재는 보호서에 250 마리가 넘는 동물이 생활하고 있다.
이 협회는 지역사회를 애완 동물을 위한 최고의 장소로 만들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최근 책임있는 애완 동물 키우기의 조언을 공개했다.
애완 동물을 키우려면 우선 신선한 먹이와 물을 주어야 한다. 애완동물은 중성화 수술을 시켜주는 것이 좋고, 백신 접종도 해주어야 한다고 협회 측은 설명했다.
또한 실외 보다는 실내에서 키우는 것을 권장하고, 외출시 애완 동물이 열기에서 보호 할 수있는 깨끗하고 그늘진 곳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잃어버릴 경우를 대비해 항상 ID 태그를 업데이트 해야 한다.
자기 애완동물이 아닌 지역 사회에서 잃어 버린 애완 동물을 발견시 집을 찾아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거나 혹은 보호소에 데려주든지 아님 주인이 찾을 수 있도록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는 것도 좋다고 협회 측은 설명했다.
협회 관계자는 "작은 책임감 있는 행동이 사람을 변화시키는 영향을 준다. 그 변화는 책임감있는 애완 동물 주인이 됨으로써 시작된다"라고 밝혔다.
박주혜 기자 fam1@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