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Jennylyn Gianan 기자 ] 고양이가 털 손질하기 가장 손쉬운 방법은 핥는 것이다. 그들은 만족할 때까지 몇 시간 동안 핥을 수 있다.
반면, 일부 고양이 주인들은 왜 저렇게 핥을 수 밖에 없는지에 대해 궁금해한다.
고양이가 주인을 핥아주는 몇 가지 이유가 있는데 만약 그것이 불쾌하다면, 고양이가 핥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고양이가 핥는 첫 번째 이유는 고양이의 유대 관계를 위해서다.
고양이들은 서로 핥아서 유대 관계를 이루고, 만약 고양이가 주인을 핥는다면 그것은 사실 꽤나 큰 영광인 것이다. 따라서 고양이가 주인을 핥는 행위는 당신을 칭찬하는 것이다.
그들이 당신 주위에서 안전함을 느끼기 때문에 가족의 일원으로서 주인에게 수여되는 영예라고 볼 수 있다.
처음엔 고양이가 핣는게 기분이 좋지만, 잠시 후 그것이 귀찮거나 불쾌하게 느껴질 수 있다. 핥기를 지나치게 좋아하는 고양이들을 제지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먼저 고양이들의 시선을 분산하는 것이 당신을 핥지 못하게 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당신을 핥기를 위해 고양이가 오는 것을 볼 때, 좋아하는 장난감으로 고양이를 막아서 상쇄할 수 있다.
주의가 흐트러진 채로, 그들은 당신을 핥기 원했다는 사실을 잊어버릴 것이다.
또한, 고양이가 불안감을 겪고 있다면, 그들과 어울려 긍정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실타래를 던지고, 레이저 포인터로 같이 놀며 장난을 쳐서 그들의 불안함을 덜어주도록 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당신은 고양이에게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당신의 고양이는 포옹이 필요하거나 기분이 울적하더라도 당신에게 말을 할 수 없다. 고양이는 민감한 동물이기 때문에 부드럽게 다뤄야 한다.
무엇보다도 고양이가 핥았는지 기록하고 특히 주인을 핥는 이유가 뭔지 알아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Jennylyn Gianan fam1@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