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Jennylyn Gianan 기자 ] 영국의 캠브리지 대학이 올해 9월부터 10월까지 인도 독립 70년을 기념하는 전시회를 개최한다.
기원전 4세기 동전들과 16세기에서 19세기까지의 소형 인도 그림들을 전시한다.
영국의회는 영국/인도 2017 프로그램과 결연을 맺고 있는 캠브리지 대학의 인도 시리즈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두 전시회를 연다.
첫번째 전시회는 '카불에서 콜카타까지: 피츠 윌리엄 박물관에서 인도 그림 조명'을 주제로 열린다.
2017년 9월 3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며, 이 전시에는 무굴 왕조 및 다른 왕조 동안에 만들어진 인도 소형 작품을 전시한다.
그림의 주된 주제는 역사, 자연사, 종교적 서사시 및 신화, 왕의 초상화, 사냥, 음악 및 건축물이다.
피츠윌리엄 박물관의 이슬람 및 인도 예술 책임자인 마커스 프레이저는 이 주제를 심층 분석한 카달로그를 제공한다.
다른 전시회는 '코끼리, 신, 아쇼카의 기둥: 고대부터 현재까지 인도 동전'이라는 주제로 전시된다.
2017년 10월1일까지 전시되며, 이 전시는 인도 역사를 보여주는 기원전 4세기부터 현대 주조된 동전까지 전시한다.
동전은 종교, 경제, 문화, 정치적 발전을 보여주며 인도의 역사를 반영한다.
이 전시는 인도가 독립한 1947년까지 주조된 동전과 지폐를 전시한다.
피츠 윌리엄 박물관 팀 녹스 소장은 "박물관에는 상당한 규모의 미니어처 그림과 데생 작품이 전시돼 있으며 대부분 미공개 작품이나 거의 알려지지 않은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 정교하고 섬세한 작품의 다수가 처음 전시되는 것"이라며, "동전과 메달 전시는 세계적으로도 의미있는 것이며 인도의 정교한 예술품과 인도 문화를 인도 독립 70년을 맞는 뜻깊은 해에 알리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Jennylyn Gianan fam1@pcss.co.kr
곽윤석 작가의 자전적 시집 '아직 오지 않았다' 출간…"독자들과 공감하고 싶다"
[설날상영 영화] 이병헌의 한방 ‘남산의 부장들’ 예매율 1위, 동물영화 순위 역전
아임뚜렛 홍정오 논란의 래퍼활동 가사 뭐길래, '정신분열증, 투잡' 주작이다?
박상철 가수 운명 이어준 고향 '강원도 삼척' 올해 나이 만 50세 '25세 나이에 2살 연하 아내와 결혼' 재조명
추석 차례상 고민? '제사상 차리는 법 및 지방쓰는 법' 등 순서와 주의할 점 한눈에
모리셔스, '지상에서 만나는 천국' 9월부터 직항 노선 운행하나? 신혼여행추천 명소 등 한눈에
승봉도 패키지 예약하려면? '서해안의 낙원 인천 가볼 만한 곳, 9월 국내 여행지 추천 이유는?' 다양한 명소
영화 '엣지 오브 투모로우' 원작이 일본 SF 소설이라고? '톰크루즈 주연' 국내외 평가 점수 높아 줄거리 뭐길래?
'모유유산균' 당 성질을 바꿔버리는 놀라운 효능! 추천 후기 쏟아져...유산균 다이어트 당신의 선택은?
[스드메 결혼준비] 웨딩드레스 연예인 따라하지 말고 체형에 맞춰라! 체형별 웨딩드레스 종류 벨라인·머메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