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지미옥 기자] 독보적인 실력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해금 연주자 이승희의 독주회가 열린다.
오는 5월 11일, 전남대학교 예술대학(1호관 지음홀)에서 <이승희의 현대음악>이 개최된다. 5월 26일, 27일에 서울 돈화문국악당에서도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해금 연주자 이승희는 전통을 기반으로 새로운 실험과 치열한 고민을 통해 작품 완성과 동시에 좌중을 압도하는 연주자로 주목 받아 왔다. 이번 공연에서는 고난이도의 테크닉과 세밀한 미분음의 연주, 섬세한 감정 표현을 선보인다.
'이승희의 현대음악'을 통해 한국 현대음악의 새로운 전형을 제시한 세 명의 작곡가 이건용, 강준일, 윤혜진의 곡을 연주한다.
서양 음악 작곡가로서 한국 음악의 어법을 끊임 없이 고민하는 이건용의 '해건가락 Ⅱ'로 첫 시작을 연다. 해금 창작곡 중 연주하기 어려운 곡으로 유명한 강준일의 '마른 비나리'도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곡은 윤혜진 작곡가의 곡으로 '망각忘却의 실현-구지봉가龜旨峰歌'를 선보인다. 이 곡은 시인 김수영의 시 '먼지'와 고대가요 '구지가'의 시적정서가 융합된 곡으로, 시 낭독과 구음이 어우려저 더욱 풍성한 무대를 꾸미게 된다.
한편, 이승희는 지난 '동아국악콩쿠르'와 '제3회 제주세계델픽대회' 등 다수의 콩쿠르에서 수상을 하며 두각을 나타낸 바 있다. 또 FM국악방송 라디오 진행, 한국예술종합학교 출강 등 다양한 영역에서 국악인으로서의 삶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지미옥 기자(jimi@famtimes.co.kr)
곽윤석 작가의 자전적 시집 '아직 오지 않았다' 출간…"독자들과 공감하고 싶다"
[설날상영 영화] 이병헌의 한방 ‘남산의 부장들’ 예매율 1위, 동물영화 순위 역전
아임뚜렛 홍정오 논란의 래퍼활동 가사 뭐길래, '정신분열증, 투잡' 주작이다?
박상철 가수 운명 이어준 고향 '강원도 삼척' 올해 나이 만 50세 '25세 나이에 2살 연하 아내와 결혼' 재조명
추석 차례상 고민? '제사상 차리는 법 및 지방쓰는 법' 등 순서와 주의할 점 한눈에
모리셔스, '지상에서 만나는 천국' 9월부터 직항 노선 운행하나? 신혼여행추천 명소 등 한눈에
승봉도 패키지 예약하려면? '서해안의 낙원 인천 가볼 만한 곳, 9월 국내 여행지 추천 이유는?' 다양한 명소
영화 '엣지 오브 투모로우' 원작이 일본 SF 소설이라고? '톰크루즈 주연' 국내외 평가 점수 높아 줄거리 뭐길래?
'모유유산균' 당 성질을 바꿔버리는 놀라운 효능! 추천 후기 쏟아져...유산균 다이어트 당신의 선택은?
[스드메 결혼준비] 웨딩드레스 연예인 따라하지 말고 체형에 맞춰라! 체형별 웨딩드레스 종류 벨라인·머메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