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에스오토리스 이준영 팀장 |
최근 리스프로그램들은 차를 구매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고 3년마다 신차로 교환할 수 있어 일반 소비자들도 이용할 수 있는데 이러한 가운데 에스오토리스 이준영 팀장은 자동차 리스를 합리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본지와 인터뷰를 통해 소개했다.
Q. 자동차 리스란? A. 자동차 리스는 고객이 원하는 자동차를 리스 회사가 대신 구입해 고객에게 빌려주는 방식의 차량구매 방식으로 리스 이용자는 사용료를 리스회사에 매달 납부하면서 정해진 기간 동안 자동차를 쓸 수 있는 방식이다.
Q. 리스프로그램 이용의 장점은? A. 기술력이 발달하면서 2~3년마다 신차가 나오는데 이러한 경우 리스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고객분들이 저렴하게 차량을 이용해 보다 더 합리적인 플랜으로 자동차를 운용할 수 있게된다. 특히 세금 혜택을 이용할 수 있고 신용관리가 잘 되고 경제적으로 여유도 생기게 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Q. 리스프로그램을 합리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A. 수입차도 국산차의 비용으로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감가 상각비, 임차료, 유류비, 자동차세 등 1000만원 이내에서 경비처리가 가능해 세금 감면혜택과 합리적인 소비를 필요로 할경우 합리적인 이용이 가능하다.
추가로 에스오토리스의 이준영 팀장은" 특히 "정해놓은 약정보다 많은 거리를 운행했거나 차량의 상태가 좋지 않다면 소비자가 그 부분에 대한 부담을 짊어질 수 있다"면서 "또 한 가지 살펴봐야 할 부분은 자신이 타게 될 차량의 인수 혹은 반납시 잔존가치를 미리 가늠해야 하며 사기 피해 유형을 미리 숙지해야 예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미리 숙지해야 할 다섯 가지 사항도 있었다.
첫째, 선납금은 돌려주는 것이 아닌 말 그대로 미리 내는 금액임을 꼭 인지해야 한다. 둘째, 취등록세와 공채는 월 리스료에 꼭 포함시키는 것이 좋다. 셋째, 차량을 반납할 것인지 인수할 것인지 미리 정해놓고 반납을 한다면 잔존가치를 최대로 잡아 비용을 줄이고, 인수를 한다면 보증금비율을 높이고 이용기간을 길게 잡는 것이 좋다. 넷째, 차량 교체 주기가 짧다면(1년~3년)일 경우 렌트가 효율적이다. 다섯째로, 일반 고객의 경우 차량 교체 주기가 같다면 할부 또한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에스오토리스 이준영 팀장은"본사에서는 추가적인 지사모집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며 "현재 다양한 국내외차량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자 프로모션도 진행 중에 있다"고 전했다.
[팸타임스=이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