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마이크로닷 한밤중 도피설 이어 마이크로닷 부모 '한국 입국 거절'까지… "피는 못속여" 분노 폭발

정지나 2018-12-13 00:00:00

마이크로닷 한밤중 도피설 이어 마이크로닷 부모 '한국 입국 거절'까지… 피는 못속여 분노 폭발
▲예능 '도시어부'에 나온 마이크로닷 부모님 (출처=SBS '본격연예한밤' 캡처)

마이크로닷 부모 사기 사건과 관련해 마이크로닷과 부모의 잠적으로 사건 해결이 진전되고 있지 않고 있다. 마이크로닷 부모는 20년 전 마을 주민과 지인 등에게 수십억원의 채무를 지고도 현재까지 갚지 않은 채 뉴질랜드로 도피 이민을 갔다는 의혹에 휩싸여 있다. 그 와중에 뉴질랜드에 잠적한 것으로 추정되는 마이크로닷 부모가 자국 입국 의사를 밝히고 있지 않아 많은 대중들의 분노가 들끓고 있다.

마이크로닷 부모 사기 혐의에 뉴질랜드로 잠적

검찰은 한 언론을 통해 "신씨 부부(마이크로닷 부모)가 자진 입국 의사를 밝히고 있지 않다"며 "범죄인 인도 청구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지난주 법무부에 이를 건의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법무부에서 인도 청구를 허락하면 뉴질랜드에 범죄인 인도나 긴급인도구속을 청구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마이크로닷 부모는 뉴질랜드에서 한국에 올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된다. 한 때 마이크로닷 부모는 한 언론을 통해 "한국에 들어와 정확하게 조사받겠다"고 한 바 있어 대중들의 화에 기름을 붓고 있다. 국제적으로 망신을 주고 대중들과 경찰의 뒤통수를 쳤다는 것이다. 이에 네티즌들은 "내가 책임지겠다 했으면 사람들한테 지지받고 책임감있는 모습으로 더 사랑받았을텐데", "절대 한국에서 돈벌지못하게해야됨", "와...국제적으로 사기를 치다니...정말 이런 대처일줄을ㅋㅋ" 등으로 분개한 감정을 담아 댓글을 남기고 있는 상황이다.

마이크로닷 한밤중 도피설 이어 마이크로닷 부모 '한국 입국 거절'까지… 피는 못속여 분노 폭발
▲ 마이크로닷 부모 사기로 마이크로닷 잠적설이 제기되는 중이다 (출처=SBS '본격연예한밤' 캡처)

마이크로닷 집, 잠적, 근황

한편 최근 한 방송 프로그램의 제작진들이 마이크로닷 집에 방문해 마이크로닷 잠적설을 파해진 바 있어 마이크로닷 잠적설과 근황이 재조명된 바 있다. 마이크로닷의 집 주변 주민들과 인터뷰를 했더니 마이크로닷 집은 내놓아져 있고, 마이크로닷은 이사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마이크로닷 형인 산체스도 잠적중인 것으로 추측될 뿐 어디에 있는지 밝혀지지 않은 상황이다.

[팸타임스=정지나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