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 마린시티 SLT필라테스 스튜디오에서는 첫번째 지인소개로 단체 레슨 등록 시 끊은 횟수에 10%를 소개해준 사람, 소개 받은 사람 둘 다에게 추가로 횟수를 넣어 등록 해준다(개인레슨의 경우는 안내데스크 문의). sns에 사진을 올리면 옛날 문방구에서 뽑는 뽑기 기계를 돌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데, 뽑기 내용은 개인 레슨의 기회, 단체 레슨 횟수 추가부터, 필라테스토삭스, 세라밴드등 소모품까지 많은 경품의 기회가 주어진다. 기간은 12월 17일부터 30일까지이며, 1월달에는 또 색다르고 재미있는 이벤트를 준비중이라고 전했다.
기구필라테스의 장점은 매트필라테스를 하다가 기구필라테스를 하면 첫번째로 운동이 훨씬 재미있다. 둘째로 초보자나 상급자나 본인 스스로가 쓸 수 있는 힘만큼, 늘릴 수 있는 만큼 기구가 움직이기 때문에 어떠한 클래스 수업을 들어도 가능하다는 점이다. 셋째로 바르게 운동 할 수 있다는 점이다. 플로워를 이용하여 운동을 할 때의 가장 큰 단점은 양쪽이 틀어지거나 올바르지 않게 운동할 수 있는데, 강사가 잡아주지 않으면 알아차리기 힘들다는 점입니다. 기구 필라테스는 기구에 올바르게 닿는 상태로 운동이 진행되기 때문에 바르고 정확하게 운동할 수 있다.
SLT필라테스 성혜라 원장은 "운동을 시작하거나 지속하는 이유는 대부분의 이유가 건강을 위해서다. 일시적으로 나아지기 위해서가 아닌 본인이 오랫동안 잘못된 자세와 습관으로 틀어진 몸을 고치기 위해서 그만큼 많은 시간을 또 투자하여 바르게 잡아야 좋아진다. 잘못된 습관으로 틀어진 몸은 운동동작평가와 평소 습관까지도 관심갖고 관찰해야 알 수 있는 것이기에 SLT에서는 회원님들을 위한 꾸준한 관찰과 관심으로 한 분 한 분을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하며 한 번을 하더라도 올바르고 정확하게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 말했다.
기구필라테스의 자세한 상담은 SLT필라테스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