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타임스=지미옥 기자] 충남 보령시가 '2018 일반 농촌 분야 포괄보조사업 공모신청'을 위한 마을 공동체 만들기 위원회를 지난 27일 열었다.
이 위원회엔 정원춘 부시장, 배성의 충남농촌활성화센터장 등 마을 만들기 위원과 마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위원회는 신규위원 위촉, 내년 공모신청 5개 신규 사업안 확정, 사업별 마을 추진위원장의 사업계획보고와 추진 의지 발표, 내용 분석과 평가 순으로 진행됐다.
5개 신규사업은 농촌 지역 주민의 소득과 기초생활 수준 향상을 위한 돌파구 마련에 초점을 맞춰 기획됐다.
또 일반농산어촌 개발 사업은 농촌의 정주 여건을 개선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사업이다. 농식품부가 추진한다.
보령시는 올해 계속사업 6건과 신규사업 7건 등에 2021년까지 304억 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정원춘 부시장은 "앞으로 다양한 의식 개선 교육, 경관 개선, 공동체 참여로 주민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자"고 포부를 밝혔다.
지미옥 기자 jimi@famtimes.co.kr
박용호 아나운서 "둘째 아들 4개월간 실어증"
팽현숙 "최양락, 딸 낳고 울어…나 몰래 묶었다"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 경부·호남 등 이영자 맛집 리스트 모음
[지방쓰는법] 매회 소각하는 제사방, ‘현고학생부군신위’만 작성해도 OK? 원칙은
설연휴 고속도로·터널 통행료 면제 어디? 하이패스 미납 조회방법까지
연말정산 월세 세액공제 하는 법 전입신고 먼저 진행해야 "필요서류 있으면 인터넷도 가능"
[재테크 꿀팁] 목돈 모으는 방법 "주식 사는법"...2020년 증시개장시간과 휴장일은?
2020년 새해 인사말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 경자년 쥐 일러스트 새해 이미지도 인기
2020 한국사 시험일정 제46회 접수기간은 언제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유효기간 잘 계산해야
[12월 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 트레이더스 휴일은 언제?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쉬는 날 '혼돈'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