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University of Oxford (옥스포드), University of Cambridge (캠브릿지) 대학교 입학과 관련하여 최고의 진학 컨설턴트로 불리는 김동훈 지사장을 찾고 있는 학부모들이 부쩍 늘고 있다.
현 영국 대학진학 연구소 대표이면서 레츠고 유케이 영국 전문 유학원 옥스포드, 캠브리지 대학교 입학 컨설턴트로 활동 하고 있는 김동훈 지사장이 이끄는 Flying Oxbridge project 가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국내의 한 외국계 국제학교의 경우 해마다 약 20~30여명 이상이 Oxford와 Cambridge에서 인터뷰 오퍼를 받고 있다. 그러나 인터뷰를 통과하고 정식 오퍼를 받는 학생은 3~4명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 이는 옥스브릿지 (Oxbridge) 입학이 절대로 성적만으로 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다.
인터뷰를 받는 학생의 수로만 보면 영국의 그 어느 명문학교보다도 많은 편이다. 그러나 실제 오퍼를 받는 숫자를 가지고 판단할 때 지원자 대비 합격률(offer)은 가장 낮다는 불명예스러운 기록이기도 하다. 김동훈 지사장은 이런 부분들을 분석하고 경험을 통해서 영국 명문 입시 컨설팅 기관과 협력하여 Oxbridge 진학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가장 최고 수준의 입학컨설팅 서비스를 디자인 해주고 있어서 학부모들은 김동훈 지사장을 최고의 컨설턴트라고 말하고 있다.
이는 향후 한국에서의 Oxbridge 진학생들이 많아지는 것과 동시에 큰 장벽을 조금 이라도 낮출 수 있는 좋은 기회라 평가 받고 있다.
Flying Oxbridge project 의 구성원들은 다년간 학생들을 지도한 영국인 및 한국인 교수진으로 주로 Oxford, Cambridge 석사 및 박사 출신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따라서 학생에 대한 엄격한 사전 진단과 분석을 통해 본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받을 수 있을 일부 학생들만을 선별하여 가장 전문화된 맞춤형 학습 컨설팅을 통해 Oxbridge 진학의 가능성을 높여주고 있다.
이러한 내용들을 바탕으로 2018년 12월 21일 오후 4시 옥스포드, 캠브리지 대학교 입학 설명회를 레츠고 유케이 영국 전문 유학원 세미나실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또한 이 설명회에서는 영국 조기유학 학교들과 영국 A level (영국 에이레벨) 학교들 그리고 영국 GCSE 학교들을 추가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설명회 문의 및 예약은 레츠고 유케이 유학원 홈페이지에서 예약 할 수 있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