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릉은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어 식도락여행이 가능한 여행지다. 특히 다양한 해산물 가운데 겨울 제철을 맞이한 대게는 최고의 별미로 꼽힌다.
게는 지방 함량이 적어 맛이 담백할 뿐만 아니라 소화도 잘돼 환자나 허약체질, 노인들에게 좋은 음식이다. 더불어 껍질에 많이 든 키틴은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신대게나라'는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선주직판매장으로 직접 조업으로 잡아올린 대게를 판매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외에도 러시아나 노르웨이 직접 수입하여 최고의 갑각류만을 엄선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신대게나라는 대형갑각류 창고를 5개 운영하고 있으며 1.5톤 탑차 7개와 2.5톤 트럭 3개를 운용하여 전국각지에 유통하고 있다. 대표적인 곳으로는 노량진수산시장, 가락시장 영덕강구항 등이 있으며 강원도 최고규모의 전국 유통망을 갖춰 저렴한 가격과 신뢰성 면에서도 경쟁력이 돋보인다.
대형수족관을 가게에 배치하여 손님이 직접 먹고 싶은 대게를 고를 수 있으며 최대 150명 가량 수용 가능한 넓은 매장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전 테이블에 인덕션을 설치하여 식사를 마칠 때까지 따뜻한 대게를 먹을 수 있다.
메인메뉴로는 대게찜, 킹크랩찜, 랍스타찜, 홍게찜을 판매하고 있으며 메인메뉴를 주문했을 때 샐러드, 물회, 연두부, 전, 광어, 우럭, 골뱅이, 새우, 튀김 등 풍부한 스끼다시가 제공된다. 또한 오징어물회, 모듬물회, 회덮밥, 홍게라면정식을 점심메뉴로 구비하여 점심에도 알찬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
한편,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는 KBS 2TV '2TV 생생정보' 606회 '대게손질의 달인'에 출연해 이름을 알렸다.
[팸타임스=이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