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에 버터나 오일을 섞어 만든 '방탄커피'가 SNS에서 연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총알도 막을만큼 강한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는 의미의 '방탄커피'는 탄수화물을 줄이고 지방 섭취를 늘리는 식이요법 '케토제닉 다이어트'에서 탄생한 음료다.
방탄커피는 버터와 오일 등을 넣어 고소한 풍미가 살아있으면서도 기름기가 풍부해 포만감을 유발하기 좋아 아침식사 대용으로 현대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실제로 미국 실리콘밸리 엔지니어 출신인 데이브 애스프리는 미용서적 '최강의 식사'를 통해, 본인이 50kg을 감량하는 데 방탄커피가 큰 도움을 줬다고 설명했다.
미국에서 시작된 인기였지만 미용에 관심이 많고, 커피를 즐겨마시는 한국인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건 시간 문제였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SNS 는 물론, 맘카페 등의 지역 커뮤니티에서도 방탄커피에 대한 찬사와 음용 후기가 끊이지 않는 것.
푸드테크 스타트업 '키토랩'이 최근 출시한 '키토랩 방탄커피'도 이 같은 이유로 출시 직후부터 SNS 상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해당 제품은 파우치 안에 분말 형태의 내용물을 채운 제품으로, 일반 믹스 커피처럼 뜨거운 물만 있으면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뛰어난 휴대성과 편리함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두뇌활동 활성화 등, 기존 방탄커피의 장점을 완벽하게 갖춘 제품이기에 '키토랩 방탄커피'는 출시 1개월 만에 카카오톡 선물하기, Funshop, 10x10(텐바이텐) 등, 스토어에 입점했으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키토랩 관계자는 제품의 인기 원인을 "기존 방탄커피의 영양성분을 최대한 동일하게 구현하면서도 현대인들이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제품을 개발한 것"으로 꼽으며 "앞으로도 방탄커피의 효능을 유지하면서, 고객들이 선호할만한 컨셉과 디자인을 꾸준히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키토랩 방탄커피'는 출시 전, 국내 최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와디즈'를 통해 제품 제조를 위한 펀딩을 모집했으며 펀딩모집 1일만에 와디즈 전체 1위 달성, 2주도 안되는 짧은 펀딩기간 내 목표 금액의 4000를 돌파하는 등, 성공적인 기록을 자랑한 바 있다.
[팸타임스=이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