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모샤브샤브'를 남성의 스태미너와 여성의 피부미용에 효과 있는 여름철 보양식으로 소개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는 여수 하모샤브샤브 맛집 '군산횟집'은 겨울철 보양식으로 '새조개 샤브샤브'를 추천했다.
새조개는 11월부터 추운 계절에 가장 많이 나는 겨울철 대표 보양식 중 하나로 매년 11월쯤부터 이듬해 3월까지 많이 난다. 두뇌발달과 시력 회복 그리고 당뇨병, 동맥 경화, 빈혈 예방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다.
식사 마지막 즈음 라면 사리를 넣어 갓김치와 어우러지는 별미 또한 여수의 겨울 바다 향을 느끼고 맛볼 수 있는 기회다.
여수 하모샤브샤브 맛집 '군산 횟집'은 주메뉴 주문 시 나오는 청정 남해에서 채취한 해산물로 구성한 곁들이 반찬이 20가지 이상이다.
신선한 굴, 전복 회, 가오리찜, 가자미구이, 갈치구이, 박대구이, 꽁치구이, 통 우럭 탕수육, 산 낙지, 연어회, 가리비, 피조개, 멍게, 해삼, 개불, 키조개, 새우찜, 고구마튀김, 꼬시래기와 소 미역 등 봄철 입맛을 돋우는 해초류, 각종 채소와 샐러드, 홍합살이 들어간 미역국, 캘리포니아 롤, 광어 살 초밥 등 제철 해산물과 매운탕이 올라온다.
얼큰한 매운탕이 맛있기로 알려져 여수 맛집 추천에도 자주 등장한다.
여수 관광명소 맛집 추천 관계자는 "군산횟집은 36년간 3代대에 걸친 장인정신이 살아있는 곳이다. 여수 맛집 베스트 10에 오른 게 당연하며, 한 번도 실망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여수 바다를 배경으로 돌산공원과 자산공원을 잇는 해상 케이블카가 지나고 거북선이 보이는 용비치호스텔 신축건물에 자리한 '군산횟집본점'이 있다.
여기서 약 1.5km 거리에는 다도해 해상국립 공원을 순회하는 유람선, 하멜등대, 거북선대교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에 모던하고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관광 명소 여수 하모샤브샤브 맛집 '군산횟집'은 넓은 주차장이 있으며 운영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 한다.
여수 횟집 맛집으로 추천받는 '군산횟집'에 관한 더 자세한 문의 및 위치와 식사 예약은 대표 전화로 할 수 있다.
[팸타임스=이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