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타임스=지미옥 기자] 산림치유가 스트레스 수치를 낮춘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전남도산림자원연구소는 작년 가을 실험으로 "산림치유가 신체와 정신건강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검증했다.
실험은 스트레스를 겪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여가를 활용한 목공예 체험프로그램이다..
실험결과 직장인들은 부정적인 기분은 64.7% 낮아졌고 긍정적인 기분은 50.7% 증가했다. 특히 스트레스와 우울감은 각각 34.4%와 53.4% 줄었다. 반면 행복감은 47.5% 늘었다. 혈압도 낮아졌다.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이 각각 7.6%, 9.6% 감소해, 산림치유가 이완 안정감에도 영향을 줬다.
지미옥 기자 jimi@famtimes.co.kr
박용호 아나운서 "둘째 아들 4개월간 실어증"
팽현숙 "최양락, 딸 낳고 울어…나 몰래 묶었다"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 경부·호남 등 이영자 맛집 리스트 모음
[지방쓰는법] 매회 소각하는 제사방, ‘현고학생부군신위’만 작성해도 OK? 원칙은
설연휴 고속도로·터널 통행료 면제 어디? 하이패스 미납 조회방법까지
연말정산 월세 세액공제 하는 법 전입신고 먼저 진행해야 "필요서류 있으면 인터넷도 가능"
[재테크 꿀팁] 목돈 모으는 방법 "주식 사는법"...2020년 증시개장시간과 휴장일은?
2020년 새해 인사말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 경자년 쥐 일러스트 새해 이미지도 인기
2020 한국사 시험일정 제46회 접수기간은 언제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유효기간 잘 계산해야
[12월 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 트레이더스 휴일은 언제?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쉬는 날 '혼돈'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