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의 마지막을 지나며 곧 다가올 12월에 앞서 송년회 준비를 미리 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송년회는 연 초에 스스로에게, 또는 가족 친지에게 약속했던 일들을 돌이켜 보면서 한해를 마무리 하는 자리이기에 좋은 장소를 미리 차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무작정 고급스러운 자리만을 고집하기엔 비용 등 경제 사정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기에 한 해에 가장 많이 쓰인 가성비, 소확행등의 단어를 연말 막바지까지 구현할 수 있는 장소를 고르려는 움직임이 늘고 있다.
때문에 남양주와 근방에 거주하는 이들에게 기존에도 착한 식당으로 인정받아온 통통갈비에서 송년회가 가능한지 문의하는 이들이 많아지는 추세다. 통통갈비는 남양주 진접에 위치한 곳으로 착한 가격에 가성비 갑으로 남양주민 외에도 다양한 지역에서 찾아오는 이들이 적지 않은 것으로 알려진 곳이다.
남양주맛집 통통갈비는 무한리필 고깃집으로 방문 시 숯불 돼지갈비, 삼겹살, 대패 삼겹살, 쟁반막국수 1접시까지 제공 된다. 저렴한 가격은 물론, 가성비에 중요한 양과 질 역시 매우 훌륭한 것으로 알려졌다.
무한리필에 제공되는 고기는 품질이 좋은 것으로만 엄선하여 두툼하게 잘라내었고, 여기에 독특한 칼집을 내어 양념이 잘 스며드는 것과 고기를 빨리 익게 해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다.
게다가 갈비에 배어 든 양념 역시 통통갈비만의 특제 고기 양념을 발라 좋은 참숯만을 사용해 굽는다. 맛집들을 찾아가보면 대개 주 메뉴와 밥을 따로 시켜야해서 비용이 이중으로 지출되는 것에 불편함을 느끼는 고객이 많은데, 통통갈비는 공기밥 무료는 물론에 테이블당 500ml 음료 1병을 무료로 제공해 만족감을 높였다.
총 120석의 규모에 넓은 주차장까지 완비되어 있어 회식 및 모임 등에 적합해 저녁 시간 때에 빈 자리를 쉽게 찾기 어려울 정도로 알려졌다. 남양주맛집 통통갈비 관계자는 "많은 분들께서 숯불향이 가득한 돼지갈비와 두툼한 삼겹살에서 육즙이 터지는 맛을 즐기신다." 며 "그 동안 한 번 먹으려고 오셨다가 두 판은 기본으로 드시고 가시는 분들이 많았던 만큼 이번 송년회에도 더 좋은 가격과 양질의 고기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