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신사역 4번 출구 먹자 골목이 건너수 먹방길로 바뀌면서 가 볼 만한 신사역 맛집 거리로 주목받고 있다.
잠원동 신사역 4번 출구 일대는 90년대 잠원동 먹자골목의 원조라 불릴 만큼 서초 일대에서 명성을 떨치던 곳이다. 그때 이후로 큰 변화가 없던 이곳은 연령층이 높은 상권으로 인식되어 젊은 세대는 잘 찾지 않는 곳이 되었다.
하지만 최근 조용하던 이 거리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건너수 먹방길이라는 새로운 이름과 함께 젊고 활력이 넘치는 맛집 거리로 변신했기 때문.
건너수 먹방길에 들어서면 거리와 음식점 곳곳에서 귀여운 캐릭터 뉘에를 볼 수 있다. 뉘에는 누에를 형상화한 캐릭터로, 예로부터 뽕나무가 많아 양잠산업이 발달했던 잠원동의 지명 유래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만들어졌다. 뉘에의 귀여운 모습과 위트 있는 말투는 보는 이로 하여금 친근감을 자아낸다.
건너수 먹방길에는 총 170여 개의 음식점이 있는데 그중 10년을 넘게 운영해온 음식점이 140곳이나 될 정도로 음식점들 모두 맛과 전통을 자랑한다. 이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건너수 먹방길의 맛집 지도를 만들어 배포하고 있다. 지도에 표시된 48개의 맛집 중에는 수요미식회, 생생 정보통 등 방송에 여러 차례 나왔던 맛집들도 다수 포함되어 있다.
건너수 먹방길에서는 각종 회식, 모임이 많은 연말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그중 쿠폰 이벤트는 건너수 먹방길 맛집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통합 쿠폰 이벤트로, 쿠폰에 스탬프를 모아오면 에코백, 뉘에 핸디 워머 인형 등을 증정한다. 인형을 받아갈 때마다 동남아 여행권 이벤트에도 응모할 수 있으며, 굿네이버스와 연계된 어린이들에게도 인형이 하나씩 기부된다. 그 외 SNS 이벤트, 동영상 공모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건너수 먹방길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건너수 먹방길은 공공브랜드진흥원 이사장인 이현주 대표가 이끄는 ㈜디자인온과 잠원동 상가 번영회가 손잡고 진행하는 지역 활성화 프로젝트로 지역 브랜딩 디자인의 좋은 예로 회자되고 있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