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도는 국내 최초로 운하가 건설된 섬이며, 태안해변길을 포함한 해안국립공원의 트레킹 코스와 백사장 포구, 꽃지해수욕장, 자연휴양림, 명품낙조 출사지로 알려져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관광명소이다.
교통접근성이 뛰어나고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 등의 다양한 관광 요소를 고루 갖추고 있어 주말 당일여행지로 손꼽힌다.
다른 지역 섬들과 달리 포구가 유난히 발달하여 포구 주변으로 횟집 및 수산물을 파는 상점들이 많고 매년 봄부터 여름까지는 암꽃게 잡이가 성업을 이루며, 가을에는 대하 잡이가 활발한 만큼 요즘 같은 가을철에는 살이 꽉 찬 숫꽃게, 대하, 바지락 등과 같이 싱싱한 제철 먹거리를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안면도맛집으로 알려진 '일송꽃게장백반'은 제철 꽃게와 천연재료를 이용한 메뉴를 통해 현지인을 비롯한 전국 미식가들의 입맛까지 사로잡고 있다.
일송꽃게장백반에서 제공되는 모든 음식은 속살이 영근 제철 꽃게와 천연재료만 사용하여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며, 대표메뉴인 간장게장의 경우, 세 번 다린 간장과 천연육수로 이뤄져 짜지 않고 꽃게장 특유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이 외에도 안면도를 대표하는 향토음식인 게국지와 달큰한 꽃게 살에 알이 어우러진 꽃게쌈장을 비롯하여 매콤하면서 식욕을 돋워주는 양념게장, 짭조름한 밥도둑 대하장도 선보이고 있어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충족시키기에 손색이 없다.
안면도 게국지 맛집 일송꽃게장백반 관계자는 "안면도 주요관광지인 자연휴양림과 꽃지해수욕장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으며, 단체석 및 주차장 보유로 가족단위, 동호회 등 단체손님이 이용하기 좋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메뉴 개발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팸타임스=이경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