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타임스=지미옥 기자] 강원도가 기업형 새 농촌 우수마을 사업을 착수한다.
기업형 새 농촌 우수사업은 마을사업으로 알아본 농촌의 유무형 자원을 활용해 마을에서 가장 잘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는 사업이다. 실적평가로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기존 마을산업과는 다르다. 강원도는 작년 처음으로 우수마을 20곳을 선정했었다.
강원도는 우수마을 사업검토를 금주 중으로 마무리해 곧 사업에 착수한다. 강원도는 그간 우수마을 사업계획에 대해 사업지침이나 관계 법령 저촉 여부 등을 검토하고 선정마을에 대해 사전 협의 절차를 거쳤다. 이는 기본·시행계획의 임의변경이나 사업추진 중 발생할 수 있는 주민 갈등을 예방하기 위해서다.
강원도 측은 "이번에 기본계획이 확정된 마을들에 대해 지속적 모니터링을 통해 살기 좋고 머물고 싶은 농촌 마을 개발과 정주 여건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지미옥 기자 jimi@famtimes.co.kr
박용호 아나운서 "둘째 아들 4개월간 실어증"
팽현숙 "최양락, 딸 낳고 울어…나 몰래 묶었다"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 경부·호남 등 이영자 맛집 리스트 모음
[지방쓰는법] 매회 소각하는 제사방, ‘현고학생부군신위’만 작성해도 OK? 원칙은
설연휴 고속도로·터널 통행료 면제 어디? 하이패스 미납 조회방법까지
연말정산 월세 세액공제 하는 법 전입신고 먼저 진행해야 "필요서류 있으면 인터넷도 가능"
[재테크 꿀팁] 목돈 모으는 방법 "주식 사는법"...2020년 증시개장시간과 휴장일은?
2020년 새해 인사말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 경자년 쥐 일러스트 새해 이미지도 인기
2020 한국사 시험일정 제46회 접수기간은 언제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유효기간 잘 계산해야
[12월 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 트레이더스 휴일은 언제?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쉬는 날 '혼돈'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