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몬드는 흔히 볼 수 있는 견과류 중 하나다. 고소한 맛 때문에 간식용으로 많이 먹는 아몬드는 하루 한 줌만 섭취해도 피부는 물론 머릿결과 몸매를 모두 관리할 수 있다. 또 체지방 감소와 항산화 효과가 높아 다이어트를 할 때 간식으로도 먹을 수 있다. 살이 빠질 뿐만 아니라 피부 관리까지 할 수 있는 '뷰티푸드' 아몬드의 효능과 칼로리를 알아보자.
하루에 20알 정도의 아몬드 권장량을 지켜 섭취하는것이 좋다. 더불어 아몬드 권장량 이상 먹게 되면 아몬드 설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아몬드 하루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좋다. 더불어 위장장애가 일어나며 머리가 아프게 될 수 있다. 견과류 알레르기, 아몬드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아몬드 하루 섭취량 이내라도 아몬드를 먹는 행위를 피해야 한다.
아몬드 한 줌의 칼로리는 123칼로리다. 흔히 건강식품은 많이 먹어도 괜찮다고 생각해서많이 먹게 되는데, 아몬드를 하루 섭취량보다 많이 먹게 되면 포만감을 충분히 채울 수 있지만 하루 권장 칼로리보다 많이 먹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먼저 공개된 옐로우 푸드 각질 제거제는 '아몬드 꿀 스크럽'이었는데, 아몬드 가루와 꿀만 있으면 손쉽게 만들 수 있다고 한다. 곱게 갈아놓은 아몬드 가루와 꿀을 1:1 비율로 섞어주기만 하면 완성된다.
[팸타임스=고이랑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