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김재규 경찰·공무원학원, 합격생이 전하는 학원 선택기준 공개

권지혜 2018-11-29 00:00:00

김재규 경찰·공무원학원, 합격생이 전하는 학원 선택기준 공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빠른 합격을 위한 길을 찾을 것이다. 범위가 방대하고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독학보다는 전문 강사의 강의를 듣는 것이 가장 효율적일 것이다.

많은 수험생들은 대부분 온라인과 학원 강의 중 선택한다. 인터넷 강의의 경우 독학과 마찬가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는다. 반면 오프라인인 학원 강의의 경우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서 수업을 들어야 하지만 학원에서 제공하는 일정만 소화하면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그러나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공무원 기숙학원이 있다. 기숙학원은 일반 학원과 수준이 다른 학습관리를 포함한 먹고 자고 공부하게 만드는 24시간 생활관리까지 이루어진다.

기숙학원의 선두주자인 김재규공무원학원은 지난 23일 경찰2차 최종합격생을 다수 배출하였다. 그 합격생들이 학원을 선택한 기준을 들어 보았다.

합격생 이O훈씨는 "저는 경찰 시험에 1년이라는 기간이 걸려 붙었습니다. 저도 기숙학원이 처음이고 여기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밖에서 공부한다면 가장 유혹이 많은 4가지를 멀리 할 수 있는 4無정책(휴대폰, 게임, 연애, 음주)으로 인해서 공부할 시간이 많이 확보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특히 술을 좋아해서 가장 4無 중엔 음주 차단이 필요했습니다. 자기를 통제 해주고 4無를 지키는 것도 혼자하기 보단 단체생활을 하기 때문에 좀 더 억제가 되는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다.

합격생 정O원씨는 "입학테스트 때 영어 15점을 맞았지만 6개월 만에 합격했습니다. 저는 하루에 12시간 이상 공부했습니다. 기숙학원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이동시간/식사시간 등(친구들과 어울리는 시간)을 최대한 공부시간으로 확보 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이 저에게 가장 큰 적 이였습니다. 술이나 게임은 순간적일 수 있지만 스마트폰은 현대인은 생활의 연장선상에 있으며 계속해서 공부에 방해가 되었습니다. 전 장수생(합격을 위해 장기간 공부하는 학생)이 되긴 싫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학원 관계자는 "합격생들을 통해 24시간 동안의 철저한 4無관리 '공부를 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이란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었다. 불편한 생활을 감내해야 하지만, 이것이 오히려 수험 기간을 단기화하고 매년 수많은 합격생을 배출시키는 김재규공무원학원의 노하우"라고 밝혔다.

한편, 김재규공무원학원은 독학에 어려움을 겪는 공무원 수험생과 초보 공무원 준비생을 대상으로 한 공무원합격전략설명회를 12월 15일 오후 2시, 김재규공무원학원 안동 캠퍼스에서 개최한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