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타임스=지미옥 기자] 밀양시가 올해 신재생에너지 주택 '그린홈' 보급사업을 진행한다. 그린홈은 태양열, 태양광, 지열,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해 주택 에너지 사용량이나 이산화탄소배출량을 절감하는 친환경 주택을 말한다.
밀양시는 그린홈 보급사업으로 시내 그린홈 70가구를 탄생시킬 예정이다. 그린홈 보급사업이란 밀양시가 예산 1억 원을 투자해 시내 70가구에 신재생 에너지 설치비 일부 지원하는 정책이다.
지원금액은 재생에너지 유형별로 다르다. 태양광은 3kW 기준 120만 원, 태양열은 20㎡ 기준 150만 원, 지열은 17.5kW 기준 245만 원이 지원된다.
밀양시는 작년까지 그린홈 보급사업으로 382가구에 5억 7,000여만 원을 투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온실가스를 줄이고 가정의 에너지 비용 절감과 함께 농촌 서민 생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 보급 사업을 늘려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지미옥 기자 jimi@famtimes.co.kr
박용호 아나운서 "둘째 아들 4개월간 실어증"
팽현숙 "최양락, 딸 낳고 울어…나 몰래 묶었다"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 경부·호남 등 이영자 맛집 리스트 모음
[지방쓰는법] 매회 소각하는 제사방, ‘현고학생부군신위’만 작성해도 OK? 원칙은
설연휴 고속도로·터널 통행료 면제 어디? 하이패스 미납 조회방법까지
연말정산 월세 세액공제 하는 법 전입신고 먼저 진행해야 "필요서류 있으면 인터넷도 가능"
[재테크 꿀팁] 목돈 모으는 방법 "주식 사는법"...2020년 증시개장시간과 휴장일은?
2020년 새해 인사말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 경자년 쥐 일러스트 새해 이미지도 인기
2020 한국사 시험일정 제46회 접수기간은 언제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유효기간 잘 계산해야
[12월 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 트레이더스 휴일은 언제?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쉬는 날 '혼돈'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