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경제 여건과 맞물려 사관학교 경쟁률은 나날이 치솟고 있다. 올해도 사관학교 경쟁률은 40대 1이 넘었다는 점이 이를 증명하고 있다. 그러나 1차시험, 2차시험, 수능 등 3단계로 진행되는 사관학교 입시를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이에 맞춰 준비할 수 있는 학원은 사실상 전무하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올해 고3, 재수생을 통틀어 약 160여명의 사관생도를 배출할 것으로 예상되는 광릉한샘기숙학원 사관반이 선보이는 '2019 사관학교 윈터스쿨'이 주목받고 있다.
광릉한샘기숙학원 사관반은 사관학교를 준비하는 재수생 교육에서 고등학생 교육까지 그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 몇 년간 좋은 평가를 받은 '사관학교 윈터스쿨'을 올해 더욱 체계적으로 개선하여 사관학교를 준비하는 예비 고2~고3을 대상으로 오는 1월 1일(화) 개강해 33일간 진행된다.
'사관학교 윈터스쿨'은 사관학교 1차시험에 필요한 국어, 영어, 수학 수업과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대비, 사관학교 2차시험에 필요한 역사관, 안보이슈 교육 및 모의면접 등 사관학교 1차, 2차시험에 필요한 전반적인 준비가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특히, 사관학교 1차시험에 포커스를 맞추어 국어, 영어, 수학 전 범위에 대한 개념수업과 사관학교 기출분석, 나아가 고난도 사관학교 1차시험 예상문제 분석 등을 수업으로 제공한다. 또한 매주 1회, 사관학교 1차시험 형식으로 출제되는 모의고사를 풀고 해설강의를 제공받는 등 사관학교 1차시험 난이도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준비 수업과 사관학교 2차시험에 대비한 역사관/안보관 교육, 모의면접, 모의토론 등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1:1 상담, 사관학교 입학처 초청 설명회, 생도 선배와의 대화 등 사관학교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입시방향성을 수립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사관학교 윈터스쿨'의 특징이다.
광릉한샘기숙학원 신한종 교무부장은 "사관학교를 준비하는 학생들은 학교 수업으로는 부족한 1차시험, 2차시험에 대한 체계적 접근이 필요하다"며, "광릉한샘기숙학원 윈터스쿨은 이러한 1차시험, 2차시험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준비방향을 잡아주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