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요양보호사/간병인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실버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해당 교육기관의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환자 진료정보 파악 방법, 기본/치매 요양보호기술을 교육해 간병인협회 등 관련 분야에 종사하는 구직자나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자에게도 유익하다. 또한 학과 및 국비지원 학원 못지않은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갖춰 요양서비스 분야에 관한 체계적인 교육콘텐츠를 원하는 이들에게도 추천된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당첨 시 본 교육원의 실버병원코디네이터, 노인심리상담사 등 총 121종 자격증 과정의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상으로 응시할 수 있는 특전도 제공받는다"고 설명했다.
한편 자격증 전문 교육기관 한국장학진흥원의 요양병원관리사, 노인교육지도사를 비롯한 미래 여성 유망 직종, 주부 추천 직업 등과 관련된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팸타임스=신균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