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겨울은 작년보다 더 춥다는 기상청의 예고로 따뜻하게 보낼 '여행'에 대하여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제주도는 가장 추운 1월~2월, 따뜻한 햇살을 느낄 수 있어 관광객들이 꾸준하게 찾아오는 유명 관광지이다.
관광객들이 모이는 이유로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다양한 명소, 에메랄드 빛 바다, 경치 좋은 관광지가 즐비해 여행에 적합한 조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그 이유 중 중요한 요소인 '먹거리' 부분에도 빼 놓을 수 없는 제주도많의 특별한 음식들이 많다.
바다를 듬뿍 담은 싱싱한 해산물, 제주도 특산물로 손꼽히는 옥돔, 제주 명물 흑돼지 맛집 등 침샘을 자극하는 맛있는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다. 그 중에서도 제주도에서 참맛을 느낄 수 있는 명물 흑돼지 고기는 제주도의 대표
특색음식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어 여행일정에서 빠지지 않는 메뉴로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다.
이 가운데 제주도 애월맛집 '도민상회'는 연탄구이가 아닌 참숯직화로 구운 흑돼지 근고기를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있는 곳으로 알려졌다. 또한 김치찌개, 냉면과 같은 다양한 사이드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든든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하며 재주협재맛집 도민상회에서 고기를 직접 구워주는 친절한 직원들이 있기에 제주도흑돼지고기를 최상의 맛으로 느껴볼 수 있다.
한편 도민상회는 포털이나 SNS를 통해 정보를 접할 수 있으며, 전화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