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타임스=한정아 기자] 공주시가 우량기업 유치, 대학생 전입지원금 지원, 출산장려금 상향 지원 등 인구를 늘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있다.
공주시는 인근 세종시의 급속한 팽창과 출산율 저하 등으로 인구감소가 지속됨에 따라 '정주여건으로 살기좋은 희망도시 건설'이라는 비전을 내걸고 지역의 안정된 고용창출, 정주환경조성, 출산 및 보육환경 조성, 귀농·귀촌사업 강력 추진 등 4대 전략을 설정하는 한편 부서 간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인구 늘리기 중점추진 시책 35개를 선정하고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있다 .
주요 시책으로는 우량기업 유치, 대학생 전입지원금 지원, 저출산 극복을 위한 출산장려금 상향 지원, 예비 신혼부부 건강검진비 지원, 혼인 및 출산 축하이벤트, 귀농귀촌 생활불편사업 지원, 인구늘리기 캠페인 월 2회 실시, 대학생 전입을 위한 이동민원실 운영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공주시 인구는 2014년 2748명, 2015년 2360명이 감소했으며, 2016년에는 1330명이 감소했으나, 8월부터 10월까지 3개월 간 소폭 증가세를 보여 감소폭이 점차 감소하고있다.
시는 공주대학교와 협의를 통해 학생생활관 입주요건을 완화해 타 지역 학생들이 공주로 전입하더라고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개선하는 등 지역 대학생들의 전입 유도에 힘쓰고 있다.
일자리육성팀을 신설해 사회적 기업 지원, 일자리 연계사업 추진 등으로 더 많은 일자리를 확보하는 것은 물론 도시계획도로 조기 개설, 귀농·귀촌인 임시거주 편의시설 제공, 전원단지 및 귀농·귀촌 모범마을 조성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앞으로 정기적인 보고회를 통해 35개 인구늘리기 중점과제에 대해 꾸준히 점검해 나가는 한편 소기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정아 기자 han@famtimes.co.kr
박용호 아나운서 "둘째 아들 4개월간 실어증"
팽현숙 "최양락, 딸 낳고 울어…나 몰래 묶었다"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 경부·호남 등 이영자 맛집 리스트 모음
[지방쓰는법] 매회 소각하는 제사방, ‘현고학생부군신위’만 작성해도 OK? 원칙은
설연휴 고속도로·터널 통행료 면제 어디? 하이패스 미납 조회방법까지
연말정산 월세 세액공제 하는 법 전입신고 먼저 진행해야 "필요서류 있으면 인터넷도 가능"
[재테크 꿀팁] 목돈 모으는 방법 "주식 사는법"...2020년 증시개장시간과 휴장일은?
2020년 새해 인사말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 경자년 쥐 일러스트 새해 이미지도 인기
2020 한국사 시험일정 제46회 접수기간은 언제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유효기간 잘 계산해야
[12월 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 트레이더스 휴일은 언제?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쉬는 날 '혼돈'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