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타임스=지미옥 기자] 충북 진천군은 전국 최초로 주요지점 20개소에 국가지점 안내판을 설치했다고 26일 발표했다.
군에 따르면 1400만원을 들여 지난 7∼12월까지 생거진천 자연휴양림, 백곡천 자전거도로, 두타산, 만뢰산 등 주요 지점에 설치를 마무리했다.
국가지점번호는 도로명주소가 없는 산이나 하천 등에서 재난사고 발생 시 위치안내와 인명구조 등을 위해 문자와 숫자를 조합한 좌표방식의 위치표시이다.
도로명이 부여되지 않은 등산로, 자전거도로에 소방서, 산림청 등이 국가지점번호판을 세웠으나 지자체가 설치한 것은 진천군이 최초다.
군민들에 대한 안내 부족으로 활용이 미비했으나 국가지점번호를 활용한 신속한 사고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있다.
관계자는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지역에 국가지점안내판을 추가 설치해 군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미옥 기자 jimi@famtimes.co.kr
박용호 아나운서 "둘째 아들 4개월간 실어증"
팽현숙 "최양락, 딸 낳고 울어…나 몰래 묶었다"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 경부·호남 등 이영자 맛집 리스트 모음
[지방쓰는법] 매회 소각하는 제사방, ‘현고학생부군신위’만 작성해도 OK? 원칙은
설연휴 고속도로·터널 통행료 면제 어디? 하이패스 미납 조회방법까지
연말정산 월세 세액공제 하는 법 전입신고 먼저 진행해야 "필요서류 있으면 인터넷도 가능"
[재테크 꿀팁] 목돈 모으는 방법 "주식 사는법"...2020년 증시개장시간과 휴장일은?
2020년 새해 인사말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 경자년 쥐 일러스트 새해 이미지도 인기
2020 한국사 시험일정 제46회 접수기간은 언제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유효기간 잘 계산해야
[12월 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 트레이더스 휴일은 언제?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쉬는 날 '혼돈'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