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타임스=한정아 기자] 농촌진흥청이 최근 기상이변으로 병해충 발생이 높아짐에 따라 농가의 병해충 피해를 줄이기 위해 수요자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병해충 발생 시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예측해서 조기 방제를 실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사과, 배, 감귤, 고추, 마늘 등에서 주로 발생하는 꼬마배나무이, 탄저병, 잎도열병 등 47종 병해충을 미리 예측해 대비할 수 있는 '내 농장 병해충 예측 서비스'를 선보인다.
해당 서비스는 스마트폰으로도 언제 어디서든 내 농장에서 재배하는 작물의 병해충 발생 위험수준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적기 방제를 함으로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이번에 개선한 병해충정보시스템은 수요자 맞춤형으로 농장에서 재배하는 작물의 병해충을 매일 예측해서 알려주면서 7일 또는 1개월 주기의 병해충 예측과 방제일정 정보를 제공한다.
농장의 병해충 발생 위험수준을 실시간으로 휴대전화를 통해 단문메시지서비스(SMS)로 제공 받을 수 있다.
농업인이 영농현장에서 작물에 피해를 주는 병해충이 무엇인지 궁금할 때는 스마트폰으로 병 징후를 사진으로 찍어 '병해충 진단앱'에 문의하면 병해충 전문가 진단과 다른 농업인의 현장 경험이 더해져 신속·정확한 병해충 진단을 받을 수 있다.
관계자는 "앞으로 맞춤형 병해충 예측서비스 및 다양한 정보 제공으로 적기방제를 통해 실질적으로 농업인의 병해충 피해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국가농작물병해충포털사이트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한정아 기자 han@famtimes.co.kr
박용호 아나운서 "둘째 아들 4개월간 실어증"
팽현숙 "최양락, 딸 낳고 울어…나 몰래 묶었다"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 경부·호남 등 이영자 맛집 리스트 모음
[지방쓰는법] 매회 소각하는 제사방, ‘현고학생부군신위’만 작성해도 OK? 원칙은
설연휴 고속도로·터널 통행료 면제 어디? 하이패스 미납 조회방법까지
연말정산 월세 세액공제 하는 법 전입신고 먼저 진행해야 "필요서류 있으면 인터넷도 가능"
[재테크 꿀팁] 목돈 모으는 방법 "주식 사는법"...2020년 증시개장시간과 휴장일은?
2020년 새해 인사말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 경자년 쥐 일러스트 새해 이미지도 인기
2020 한국사 시험일정 제46회 접수기간은 언제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유효기간 잘 계산해야
[12월 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 트레이더스 휴일은 언제?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쉬는 날 '혼돈'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