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타임스=한정아 기자] 행정자치부 정부통합전산센터는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와 지난 3년간 국립자연휴양림 이용 정보 300만건을 분석해 고객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19일 발표했다.
통합센터가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전국 휴양림 가운데 국민이 가장 많이 이용한 곳은 경기 가평의 유명산휴양림(8.1%)이었으며 이어 경북 청도의 운문산휴양림(5.5%), 경남 남해의 남해편백휴양림(5.2%)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지역별로 인기 있는 휴양림은 대체로 이용자의 거주지 인근에 있는 휴양림인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경기·인천에서는 유명산휴양림을, 경남에서는 남해편백휴양림을, 광주에서는 방장산휴양림(장성)을, 충남에서는 용현휴양림(서산)을 각각 선호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용 유형은 숙박이 70%, 야영이 30%였으며, 머무는 기간은 1박 2일이 83%로 대부분을 차지했다.
이번 분석결과는 휴양림 예약서비스 개선에 활용될 예정으로, 휴양림을 예약하려는 고객이 사이트에 접속하면 자신의 거주지역과 연령, 성별과 비슷한 그룹이 선호한 휴양림의 분포현황과 휴양림별 방문 추이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이 출발지와 숙박날짜, 객실 크기 등을 입력하면 최저 경쟁률, 최저 가격, 최단 거리 등 예약에 도움이 되는 추천정보도 제공된다.
관계자는 "이번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활용해 민간의 선진 운영기법을 반영한 고객 맞춤형 추천시스템을 내년에 구축하고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정아 기자 han@famtimes.co.kr
박용호 아나운서 "둘째 아들 4개월간 실어증"
팽현숙 "최양락, 딸 낳고 울어…나 몰래 묶었다"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 경부·호남 등 이영자 맛집 리스트 모음
[지방쓰는법] 매회 소각하는 제사방, ‘현고학생부군신위’만 작성해도 OK? 원칙은
설연휴 고속도로·터널 통행료 면제 어디? 하이패스 미납 조회방법까지
연말정산 월세 세액공제 하는 법 전입신고 먼저 진행해야 "필요서류 있으면 인터넷도 가능"
[재테크 꿀팁] 목돈 모으는 방법 "주식 사는법"...2020년 증시개장시간과 휴장일은?
2020년 새해 인사말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 경자년 쥐 일러스트 새해 이미지도 인기
2020 한국사 시험일정 제46회 접수기간은 언제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유효기간 잘 계산해야
[12월 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 트레이더스 휴일은 언제?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쉬는 날 '혼돈'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