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타임스=지미옥 기자] 진주 진양호동물원이 AI(조류인플루엔자) 유입 차단을 위해 17일부터 상황 종료시까지 임시폐쇄된다.
진주시는 지난 14일 진주 집현면 지내리 하천변에서 야생오리 폐사체가 발견돼 국립환경과학원에서 AI검사가 진행 중에 따라 외부인 방문이 잦은 진양호동물원 관람객의 출입을 통제하기로 했다고 15일 발표했다.
관계자는 "이번 조치는 AI 확산을 방지하고 인체 감염예방은 물론 동물원내 조류 AI 감염예방을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진주시는 동물원 출입구에 소독 발판을 설치하는 등 매일 소독작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전해진다.
지미옥 기자jimi@famtimes.co.kr
박용호 아나운서 "둘째 아들 4개월간 실어증"
팽현숙 "최양락, 딸 낳고 울어…나 몰래 묶었다"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 경부·호남 등 이영자 맛집 리스트 모음
[지방쓰는법] 매회 소각하는 제사방, ‘현고학생부군신위’만 작성해도 OK? 원칙은
설연휴 고속도로·터널 통행료 면제 어디? 하이패스 미납 조회방법까지
연말정산 월세 세액공제 하는 법 전입신고 먼저 진행해야 "필요서류 있으면 인터넷도 가능"
[재테크 꿀팁] 목돈 모으는 방법 "주식 사는법"...2020년 증시개장시간과 휴장일은?
2020년 새해 인사말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 경자년 쥐 일러스트 새해 이미지도 인기
2020 한국사 시험일정 제46회 접수기간은 언제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유효기간 잘 계산해야
[12월 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 트레이더스 휴일은 언제?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쉬는 날 '혼돈'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