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타임스=지미옥 기자] 부안군은 행복하고 안락한 주거환경을 군민에게 제공하기 위해 2017년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조기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주택개량과 빈집정비 등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희망하는 주민이나 이주를 원하는 귀농·귀촌자들은 이달 말까지 해당 읍면에 신청하면 되며 실태조사를 거쳐 내년 2월 중 최종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2017년도는 주택개량 90동의 융자금과 빈집정비 91동의 보조금을 지원하고, 빈집활용반값 임대제공사업 3동, 저소득계층 노후주택 개보수사업 64동의 안정된 주거환경을 마련할 방침이다.
주택개량사업 신청대상자는 노후·불량주택을 개량하고자 하는자와 무주택자, 귀농귀촌자로서 연면적 150㎡이하의 주택을 신축하는 경우 감정평가금액의 70% 이내, 부분개량은 소요금액의 1억원 이내에서 융자금을 지원하며, 대출금은 연 2%로 1년 거치 19년 분할상환 또는 3년 거치 17년 분할상환 하는 두가지 조건이 있다.
건축공사 진행 중 사업대상자가 사업실적을 제출할 경우 3천만원 이내에서 선금 또는 중도금 지원이 가능하다.
주택개량을 희망하는 세대 중 주거전용면적이 100㎡ 이하일 경우 지방세특례제한법에 따라 취득세 및 5년간 재산세를 면제 받을 수 있으며, 지적측량수수료 30% 감면 혜택이 있을 예정이다.
농어촌 빈집정비사업은 1년 이상 사용·거주하지 않는 농어촌주택을 대상으로 슬레이트지붕은 2백4십만원, 일반지붕은 1백만원까지 철거 비용을 지원한다.
관계자는 "2017년에는 군민들의 따뜻한 보금자리와 편안한 안식처가 마련 될 수 있도록 주거환경 개선에 더욱 노력할 것이며 부안군의 아름다운 주거환경을 위하여 군민과 소․공․동 행정으로 함께 적극 추진하고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지미옥 기자 jimi@famtimes.co.kr
박용호 아나운서 "둘째 아들 4개월간 실어증"
팽현숙 "최양락, 딸 낳고 울어…나 몰래 묶었다"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 경부·호남 등 이영자 맛집 리스트 모음
[지방쓰는법] 매회 소각하는 제사방, ‘현고학생부군신위’만 작성해도 OK? 원칙은
설연휴 고속도로·터널 통행료 면제 어디? 하이패스 미납 조회방법까지
연말정산 월세 세액공제 하는 법 전입신고 먼저 진행해야 "필요서류 있으면 인터넷도 가능"
[재테크 꿀팁] 목돈 모으는 방법 "주식 사는법"...2020년 증시개장시간과 휴장일은?
2020년 새해 인사말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 경자년 쥐 일러스트 새해 이미지도 인기
2020 한국사 시험일정 제46회 접수기간은 언제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유효기간 잘 계산해야
[12월 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 트레이더스 휴일은 언제?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쉬는 날 '혼돈'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