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근 비타민나무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이 늘고 있다. 한 TV프로그램에서 비타민나무 열매의 효능 및 섭취 방법이 공개되면서 주목을 받기도 했다.
비타민나무의 열매는 체지방을 감소시켜주는 비타민 C함량이 사과의 약 1000배 가량되며, 건조시킨 분말을 스무디에 섞거나 요거트에 혼합해 섭취할 수도 있다.
비타민나무는 가뭄, 한발 극심한 온도차와 사풍 불모지대 등 악조건 환경에서 서식하는 수종으로 알려져 있다. 아카시아나무와 콩과 같이 뿌리혹박테리아가 있으므로 질소고정능력이 콩보다 2~5배 높기 때문에 특별한 거름이 필요없이 척박한 토양을 비옥한 토양으로 역 개량시키는 특징이 있다.
이에 비타민나무의 분양과 재배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면서 강원비타민나무영농조합은 비타민나무 분양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신청받고 비타민나무 계약재배를 선착순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원비타민나무영농조합에 따르면 비타민나무는 화학비료나 농약살포가 필요없어 특별한 재배 기술없이 재배가 가능하다. 식재시기는 10월말부터이며, 생산 묘목량이 한정되어 있다. 아울러 조합 측은 수확되고 있는 농장견학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강원비타민나무영농조합 관계자는 "1평당 묘목2주 식재하며, 식재 후 2~3년 후 열매가 맺기 시작하나 한번의 식재로 영구히 수확한다"고 전했다.
한편, 강원비타민나무영농조합은 천연비타민 원료로 천연비타민 정, 비타민 차, 음료, 화장품 등의 제품 생산 및 판매를 진행하며, 국내 최초로 비타민나무재배에 성공하여 정부지원을 받아 제품 및 원료를 개발하고 있다.
비타민나무 계약재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비타민나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